KT, 한국 최초 'DJSI 전체 통신부문 세계 1위' 선정!
●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의 19개 수퍼섹터(supersector, 산업군) 중에서 ‘통신(Telecommunications) 부문의 세계 1위로 KT 선정.(2010년에는 스페인의 텔레포니카 선정)
- 유무선을 망라한 통신분야 세계 1위 지속가능경영기업으로 선정된 것이며 국내 통신기업으로는 최초.
- 전 세계 유수의 통신업체중 단 10개 기업만이 DJSI 월드에 편입되었으며, BT, 보다폰, 텔레포니카, 차이나모바일 등을 제치고 KT가 최고의 기업(Leader)으로 선정.
- 자동차분야의 BMW, 식품분야의 펩시, 기술분야의 삼성전자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함.
- 19개 수퍼섹터 리더중 국내 기업은 kt 외에 삼성전자(기술), 현대건설(건설), 롯데쇼핑(유통) 등 4개로, 우리나라가 가장 많은 수퍼섹터 리더 배출
● 2011 DJSI에는 전세계 2,500개 기업이 응모했으며 이 중 DJSI 월드에 편입된 기업은 342개이고, 국내 기업은 16개 기업이 편입에 성공 (작년에 비해 2개 기업 증가)
- KT는 2년 연속 DJSI 월드에 편입됐으며 해마다 평가점수가 상승하여 금년에 통신분야 리더로 선정
(※2009년은 DJSI 아시아퍼시픽 편입)
연도 | 2009 | 2010 | 2011 |
점수 | 75 | 81 | 90 |
- 평가분야별로는, 혁신경영, 서비스 개발, 인적자원 개발, 사회공헌 등에서 점수가 올랐으며 특히 '환경' 측면에서 큰 폭으로
점수가 상승
점수가 상승
분야 | 경제 | 환경 | 사회 |
2011 | 93 | 83 | 89 |
2010 | 82 | 67 | 82 |
※ DJSI란?
- DJSI는 미국 다우존스와 스위스 샘(SAM)에 의해 1999년에 도입된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 기업의 재무 성과 외에 경제, 환경, 사회적 측면의 비재무 성과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평가.
- DJSI는 기후변화, 인구 증가, 에너지 고갈 등 기업을 둘러싼 지속가능성 트랜드를 분석하고 산업 공통 및 산업 특성 기준을 반영하며, 산업 공통기준에는 기업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윤리경영, 환경경영, 인적자원 개발, 노동관행, 사회공헌 등의 항목이 포함
- DJSI에는 글로벌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상위 10% 기업을 선발하는 DJSI 월드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상위 20% 기업을 선발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수가 있으며, 지난 2009년 DJSI 코리아 지수가 도입되어 국내 시가총액 200대 기업 중 상위 30%를 선발
- DJSI는 미국 다우존스와 스위스 샘(SAM)에 의해 1999년에 도입된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 기업의 재무 성과 외에 경제, 환경, 사회적 측면의 비재무 성과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평가.
- DJSI는 기후변화, 인구 증가, 에너지 고갈 등 기업을 둘러싼 지속가능성 트랜드를 분석하고 산업 공통 및 산업 특성 기준을 반영하며, 산업 공통기준에는 기업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윤리경영, 환경경영, 인적자원 개발, 노동관행, 사회공헌 등의 항목이 포함
- DJSI에는 글로벌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상위 10% 기업을 선발하는 DJSI 월드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상위 20% 기업을 선발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수가 있으며, 지난 2009년 DJSI 코리아 지수가 도입되어 국내 시가총액 200대 기업 중 상위 30%를 선발
'라운지 >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내] KT 와이브로 에그, 美-日여행 필수품 부상 (0) | 2011.09.19 |
---|---|
[공지] “부모님! 스마트폰 사용 망설이지 마세요!” (0) | 2011.09.15 |
KT, 한국 최초 'DJSI 전체 통신분야 세계 1위' 선정! (0) | 2011.09.09 |
[공지] 올레마켓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오픈마켓으로 새 단장 (0) | 2011.09.08 |
[안내] 폭우로 인한 특별재난지역 요금감면 시행 (0) | 2011.09.02 |
[공지] ‘올레마켓‘ 일본 앱 시장 진출! (0) | 2011.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