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1. 3G 서비스로 전환하기에는 아직 2G 가입자의 수가 많이 남은 것은 아닌가요?
Answer
현재 2G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이 있으나, 2G 서비스를 종료하며 고객님께 보다 우수한 상품으로의 전환을 권유 드리고 결과적으로 체감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전환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고 2G에서 이용하시던 서비스를 지속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용자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서비스 종료선언 당시인 지난 4월말 100만을 상회하던 2G 가입자수가 5월 말 81만 -> 6월말 53만 -> 7월말 39만으로 급감한데 이어 8월말 현재 33만으로 많은 2G 가입자가 3G 서비스로 전환하였습니다.
관련 기사 [1]
보도 매체 : 동아일보
기 사 : ["[단독]KT ‘2G’ 가입자 46만명으로 급감"] (2011.7.7.목)
관련 기사 [2]
보도 매체 : 한경닷컴
기 사 : [KT "2G 종료 가속화할 것…가입자 48만명"] (2011.6.24.금)
2. 이용 고객의 동의없이 KT가 자체적으로 서비스 종료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인지요?
Answer
KT는 네트워크 진화를 통하여 고객님께 상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2G 서비스 종료는 방통위 승인 사항이나,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확장하는 과정에서
이전 세대의 이동통신서비스를 계속 유지할지 여부는 경영판단의 영역에 속하는 것” 이라
판결된 바 있습니다. (6월 11일, 수원지방법원)
관련 기사[1]
보도 매체 : 아이뉴스24
기 사 : [2G 서비스 "약정 유지 의무 없다"…법원 판결] (2011.6.12.일)
관련 기사[2]
보도 매체 : 조선일보
기 사 : ["2세대 이동통신서비스 약정 무한정 유지 안해도 돼" 판결] (2011.6.12.일)
3. 3G 전환시 기존 2G에서 사용하던 요금상품, 번호 등이 변경되는 불편은 없는지요?
Answer [1]
요금상품의 경우, 3G 전환시 기존 2G 요금상품과 최대한 유사/동일한 상품을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또한 신규 가입이 중단되었던 무제한정액 등 12종의 요금상품을 개발하여 기존 이용 고객님 한정으로
연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상품 : 무제한 정액, 무제한 커플, 유비무환, 자동상한 350, 비기 문자 무제한, 굿타임 패밀리 등)
Answer [2]
이용하시던 번호 역시 변경 없이 3G 전환이 가능하며,
01X 번호는 방통위 번호 정책에 의거하여 ‘13년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기사
보도 매체 : 중앙일보
기 사 : [011•016 사용자 무조건 010으로 안 바꿔도 됩니다] (2011.4.26.화)
4. 2G 서비스 종료 선언일 이전 개통한 고객이면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던 고객인지에 관계없이 전환고객 요금 할인 프로그램에 따라 24개월 동안 6,600원 할인 제공되는지요?
Answer
요금할인은 2G서비스 종료 선언일(3월 28일) 이전 2G 고객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기존 요금제와 상관 없이 적용되며, 전환 후 기기변경,명의변경시에도 할인기간은 유지됩니다
관련 기사
보도 매체 : 문화일보
기 사 : [KT ‘2G→3G’ 전환때 月 6000원 할인] (2011.4.19.화)
5. 3G 전환시 어떤 지원 프로그램이 있는지요?
Answer
요금할인(6,600원*24개월), 무료 단말기 제공, 위약금/할부금 면제, 가입비/USIM 비용 면제, 기존 마일리지 승계 등
다양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환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보도 매체 : 디지털타임즈
기 사 : [ KT, 2G 가입자 3G 전환 본격화 ] (2011.4.19.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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