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 캐치캐치


Q1. 올레 캐치캐치가 뭔가요?
Q2. 올레 캐치캐치는 어떻게 다운받나요?
Q3. 올레 캐치캐치의 혜택은 무엇인가요?
Q4. 올레 캐치캐치에서 나오는 별은 무엇이고 캔디는 무엇인가요?
A1,2,3,4. http://mobileblog.olleh.com/445 ([사용Tip] olleh 캐치캐치, olleh 몬 잡고! 행운도 잡고!)

Q5.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올레 캐치캐치 어디서 다운 받나요?
A5.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443561

Q6. 캔디는 뭐고, 별은 뭐예요?
A6. * 캔디 : 몬을 잡으면 보상으로 캔디(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olleh club에서
        사용 가능한 별로 교환하거나 기프티쇼로 교환하여 사용 또는 선물할 수 있습니다
      * 별 : olleh club 가입고객이 club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한도입니다 최신 핸드폰 구매, 
        모바일 및 홈상품 서비스 결제 뿐만 아니라 제휴가맹정 할인 혜택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Q7. 사용 가능한 핸드폰은?
A7. 아이폰 : 3G/3GS/4 (단, iOS 4.1 이하에서는 일부 기능이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넥서스원/디자이어HD/Take/베가X/갤럭시S2 (갤럭시K, 넥서스S 6월 이후 출시예정)

Q8. 이용 요금은?
A8. 3G망을 통한 다운로드 및 컨텐츠 송수신 시에는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단, 데이터요금제 가입 또는 WiFi로 접속하시면 걱정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요금제는 유선 olleh.com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접속할 경우 국내 데이터요금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Q9. 위치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9. olleh 캐치캐치는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실외 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정확한 위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지만 접속 위치에 따라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어 다른 위치로 인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핸드폰을 ∞ 형태로 돌려 나침반 간섭을 최소화 해주시거나 어플을 재가동 해 보시기 바랍니다.

Q10. 몬이 소진되었습니다. 또는 이벤트몬만 나와요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10. 캔디는 하루 정해진 횟수에 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배포되는 일정 수량이 소진되면 주변의 올레몬이 없다는 메시지가 뜨게 되거나 이벤트몬만 나타납니다. 그럴 때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접속 하시면 다시 캔디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Q11. 일일 몬 획득 제한이 있나요?
A11. 하루 500캔디 까지 획득 가능 합니다.

Q12. 구매한 기프티쇼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는 이미 사용한 기프티쇼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12. olleh 캐치캐치 기프티쇼 고객센터 1666-9028으로 전화 주시면 확인 후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Q13. 기프티쇼 교환 및 선물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A13. 캔디와 기프티쇼에 대한 교환비율은 1:1 입니다. 단, 캔디를 기프티쇼로 교환할 때 수수료 10%가 부과됩니다. 기프티쇼 선물은 olleh 캐치캐치 이용 가능한 단말기로만 보내 실 수 있습니다. 구매, 선물하신 기프티쇼는 취소, 환불이 불가합니다.

Q14. SHOW ID 인증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4. SHOW ID 인증에 실패하였을 경우 아래와 같이 계정 확인 후 다시 인증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ID찾기
① 유선 olleh사이트(OLLEH.COM)접속 >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② 가입하신 사용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입력
③ ID를 SMS로 전송
▶비밀번호 찾기
① 유선 olleh사이트(OLLEH.COM)접속 >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② 가입하신 사용자 아이디,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③ 인증번호 받기
④ 인증번호 입력/확인
⑤ 신규 비밀번호 등록

Q15.  앱 삭제 시 캔디가 모두 삭제 되나요?
A15. olleh 캐치캐치 컨텐츠는 서버에 저장됩니다.  동일한 ID로 인증하였다면 다른 핸드폰으로 이용하여도 동일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16.  어떤 몬들을 잡을 수 있나요?
A16. 기본 올레몬, 머거몬 외에 제휴 입점 된 여러 몬들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제휴몬은 olleh 캐치캐치 홈화면에 표시된 제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해당 몬들만 AR화면상에 캐치 하실 수 있습니다.

Q17.  어떤 몬들을 잡을 수 있나요? 제휴 매장 근처에서 더 많은 몬들을 잡을 수 있나요?
A17. 전국 olleh Wi-Fi지역 또는 특정 제휴몬에 한해서 지정된 장소에서 더욱 다양한 몬들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Q18.  체험용 ID로 모은 캔디를 SHOW ID로 옮길 수 있나요?
A18. 전국 olleh Wi-Fi지역 또는 특정 제휴몬에 한해서 지정된 장소에서 더욱 다양한 몬들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체험용 ID를 사용하다가 설정>계정정보에서 olleh 캐치캐치에서 처음 쓰는 SHOW ID로 로그인 할 경우 캔디 정보를 이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에 olleh 캐치캐치에서 사용하던 SHOW ID로 접속할 경우 체험용ID의 캔디정보는 이관할 수 없으며, 처음 쓰는 SHOW ID로 로그인 시에 이관을 취소할 경우 다시는 이관할 수 없습니다.


Q19.  체험용 ID로 모은 캔디를 SHOW ID로 옮길 수 있나요?
A18. 전국 olleh Wi-Fi지역 또는 특정 제휴몬에 한해서 지정된 장소에서 더욱 다양한 몬들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체험용 ID를 사용하다가 설정>계정정보에서 olleh 캐치캐치에서 처음 쓰는 SHOW ID로 로그인 할 경우 캔디 정보를 이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에 olleh 캐치캐치에서 사용하던 SHOW ID로 접속할 경우 체험용ID의 캔디정보는 이관할 수 없으며, 처음 쓰는 SHOW ID로 로그인 시에 이관을 취소할 경우 다시는 이관할 수 없습니다.


■ MWC2012 올레캐치캐치 글로벌 버전 시연 보도자료
http://mobileblog.olleh.com/1306 : [공지] 세계인들 바르셀로나에서 캐치캐치 몬 잡는다!




올레 캐치불리

 
Q1. 캐치불리가 뭔가요?
A1. 공간 증강 현실 App “Olleh캐치캐치”와 250만명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전국민적 중독성 게임 “불리”와 결합된 어플입니다. Olleh캐치캐치의 캐치몬이 불리 게임 내에 출현하여 게임을 즐겁게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쿠폰과 기프티쇼가 차곡차곡 쌓이는 스페셜한 App입니다.

Q2.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이 가능 한가요?
A2. 캐치불리는 IOS 운영체제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외의 고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빠른 시일 내로 안드로이드 지원이 가능 하도록 하겠습니다.

Q3. 캐치불리는 어떻게 다운 받을 수 있나요?
A3. http://itunes.apple.com/kr/app/id444935818?mt=8 에 접속 하여 다운 받거나 아이폰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캐치불리 검색을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Q4. 왜 전화 번호를 입력 해야 하나요?
A4. 캐치불리에서 획득하는 쿠폰, 캔디의 적립과 사용을 위한 “Olleh 캐치캐치”와의 회원 연동으로 인한 적립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전화 번호 인증을 꼭 해야만 합니다.

Q5. 캐치불리에서 획득하는 캔디는 무엇이고 골드는 무엇인가요?
A5. * 캔디 : 캐치몬으로 불리를 하면 보상으로 캔디(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캔디는 기프티쇼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골드 : 골드로 불리를 하면 보상으로 골드(사이버머니)를 획득 할 수 있으며 획득한 골드는 온라인 대전 불리에서 다른 유저와 1-1 대전 및 아이템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Q6. 캔디와 골드는 어떻게 획득 하나요?
A6. * 캔디 : 4개 이상의 캐치몬을 연결해서 터트리면 캔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골드 : 3개 이상의 골드를 연결해서 터트리면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많은 수의 캐치몬이나 골드를 터트리면 더 많은 양의 캔디와 골드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Q7. 캔디와 골드가 더 이상 나오지를 않아요.
A7. 캔디와 골드는 하루 정해진 횟수에 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횟수의 캔디와 골드를 획득 하게 되면 그 날 하루는 더 이상 캔디와 골드가 나오질 않으며 다음 날 0시 이후에 다시 나오게 됩니다.

Q8. 캔디는 기프티쇼로 어떻게 교환 하나요?
A8. 캐치불리 메인 화면 -> 마이박스 -> 캔디박스 자세히 보기 ->기프티쇼 교환하기 -> 원하는 기프티쇼를 캔디로 교환

Q9. 구매한 기프티쇼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는 이미 사용한 기프티쇼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9. 캐치불리 고객센터 070-4322-1921로 전화 주시거나  nextapps.marketing@gmail.com으로 메일을 보내 주시면 확인 후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Q10. 기프티쇼 교환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A10. 캔디와 기프티쇼에 대한 교환비율은 1:1입니다. 단, 캔디를 기프티쇼로 교환할 때 수수료 10%가 부과됩니다. 구매하신 키프티쇼는 취소,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Q11. 교환한 기프티쇼는 어떻게 사용 하나요?
A11. 교환한 기프티쇼의 제휴사 매장에서 쿠폰 화면을 제시하면 인증 후 상품을 교환해 드립니다.

Q12. 골드는 온라인 대전 불리의 골드로 어떻게 교환 하나요?
A12. 골드는 획득을 하게 되면 온라인 대전 불리가 휴대폰에 설치 되어 있을 경우 자동으로 전송이 되며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휴대폰에 온라인 대전 불리가 없을 경우엔 즉시 사용할 수 없으며 설치 후 자동으로 전송 되어 사용이 가능 합니다.

Q13. 아이템의 기능을 알려 주세요.
A13. 배드불리 클리너: 스크린상의 모든 BadBooly를 제거합니다. 파워팝: 파워팝 안의 색과 같은 색의 모든 Booly들을 제거합니다. 칼라체인지: Booly의 색을 바꿔줍니다.

Q14. 보너스 미션이라는 것이 무엇인가요?
A14. 보너스 미션은 게임 시작 시 매번 다르게 화면에 등장 하며 미션을 완수하면 높은 보너스 점수를 받게 됩니다.

Q15. 게임을 할 때 "Booooly!"가 무엇인가요?
A15. Booooly!는 4개이상의 같은색상의 불리를 제거 하였을때 발생하게 됩니다. 3개이상의 같은 색상의 불리가 제거 되지만 4개이상의 Booooly!가 발생하면 더욱 높은 점수를 받게됩니다.

Q16. 랭킹은 어떻게 구성 되나요?
A16. 오픈페인트(OpenFaint)연동으로 가장높은 점수, 가장높은 레벨, 가장 높은 미션 성공 횟수, 가장 높은 캔디 보유, 가장 많은 쿠폰 보유로 구분하여 각기 랭크가 됩니다.

Q17. 계정 삭제를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17. 캐치불리 고객센터 070-4322-1921로 전화 주시거나  nextapps.marketing@gmail.com으로 메일을 보내 주시면 확인 후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단, 탈퇴 처리시 어플을 먼저 삭제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탈퇴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Q18. 어플을 삭제해도 계정 삭제가 되나요?
A18. 어플 삭제를 통해선 계정 삭제까지 완료 되지 않습니다. 계정 삭제를 위해선 Q17번을 확인해 주세요.

Q19. 앱 삭제 시 캔디와 골드가 모두 삭제 되나요?
A19. 캐치불리의 캔디는 서버에 저장 됩니다. 앱을 삭제 한 후 동일한 전화 번호, 동일한 휴대폰으로 인증하였다면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동일한 휴대폰일지라도 다른 번호로 인증 하면 이 전의 정보는 모두 삭제 될 수 있습니다.

Q20. 이용 요금은?
A20. 3G망을 통한 다운로드 및 컨텐츠 송수신 시에는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단, 데이터요금제 가입 또는 WiFi로 접속하시면 걱정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요금제는 유선 olleh.com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접속할 경우 국내 데이터요금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 서비스&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Q&A] 올레의 앱  (0) 2011.05.16
[스마트 Q&A] olleh navi  (0) 2011.05.16
[Q&A] 올레 캐치캐치  (0) 2011.05.16
[Q&A] 모바일 고객센터  (0) 2011.05.16
[Q&A] 올레폰안심플랜  (0) 2011.05.16
[올레마켓 스마트 Q&A] 자주 묻는 질문 Best!  (0) 2011.05.16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