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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폰안심플랜


Q1. 올레폰안심플랜 가입증명서를 재발급 받고 싶은데 신청 절차와 방법이 궁금해요
A1. 가입증명서 재발급 신청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올레폰케어 보상센터(1577-9420)로 연락주셔서 간단한 본인 정보  확인을 거치신 후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입증명서 재발급의 경우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해당 보험회사에서 일반 우편으로 일괄 발송되므로 약 2주정도의 기간이 소요 되실수 있습니다.

Q2. 올레폰안심플랜 보험 보상을 받으려면 서류를 어떤 방법으로 제출해야 하나요?
A2. 보상진행을 위한 필요서류 접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팩스 발송( FAX 1644-0914) 우측 상단에 접수번호 기재
2. 온라인 보상센터 접수 (
http://www.ollehphoneins.com) [나의 접수현황] - [온라인 서류접수] - 고객님의 정보 입력 후 파일 첨부 (해당 필요 서류를 이미지 파일로 스캔 후 업로드)  필요 서류발송시에는 반드시 상담번호를 기재해주시기 바라며 상담번호는 보상센터(1577-9420)로 연락주셔서 사고접수 후 상담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든지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Q3. 접수번호(상담번호)는 어떤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 하나요?
A3. 접수번호(상담번호)를 온라인 보상센터 [가입정보조회]시 고객님의 사고 접수번호  확인 가능합니다. 서류 제출시에는 반드시 모든 서류에 접수번호 기재 후 제출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Q4. 올레폰안심플랜 보험가입 후 바로 분실(또는 파손)되더라도 보상이 가능한가요?
A4. 올레폰안심플랜 보험의 효력일은 가입 후 익일 0시부터입니다. 보험 효력일로부터 4일이내에 사고(근접사고) 발생시에는 보험에 가입된 단말기로 이용하신 KT 통화내역서(보험효력일~사고일)를 보내주셔야만 심사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발송해주신 통화내역서는 외부로 유출되지 않으며 보안을 철저히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님께서 원하실 경우 발신 번호는 별표(*)처리 하여 발송 가능합니다. 통화내역서는 KT프라자 또는 KT고객센터에서 발급가능하며 발급절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T 고객센터(1588-0010)로 문의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Q5. 서류 제출 후 서류심사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5. 기본적인 서류 심사 기간은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이며, 만약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서류에 미비 사항이 없을 경우, 당일 또는 익일 중에 서류심사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공휴일에 제출하신 서류는 다음 영업일에 심사됩니다.

Q6. 파손된 휴대폰을 보내 달라고 하는데 왜 반송을 해야하는거죠?
A6. 단말기가 완전파손되어 수리불가판정을 받은 고객님들께서는 심사시 완전 파손된 단말기를 올레폰안심플랜에 반송하셔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사 후 고객님들께 개별안내) 발송되는 파손폰은 다시 고객님들께 돌려드리지 못하므로 내부에 유심 칩이나 외장메모리 등이 있다면 제거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송 파손폰의 경우 도착 즉시 폐기되므로 개인정보유출 부분에 관해서는 안심하셔도 됩니다.

Q7. 올레폰안심플랜 영업시간(상담시간)이 궁금합니다
A7. 올레폰안심플랜 보상센터의 콜센터(1577-9420)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 ~ 토요일> AM09:00 ~ PM18:00 / <일요일/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Q8. 미성년자의 경우 별도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A8. 올레폰안심플랜의 명의자분께서 미성년자(2011년 기준/91년생 생일 지나지 않은 분)인 경우
1. 반드시 보호자(부모님)의 신분증 사본과 가족관계확인서 두가지가 모두 필요합니다.  가족관계확인서는 주민등록등본이나 의료보험증으로도 가능합니다. (서류상 보호자와 명의자가 함께 등재되어있어야 하며,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기재 되어 있어야 함)
2. 분손(파손)사고시에는 명의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명의자 계좌로 보험금을 입금해드리지 않고  있으니 관계가 확인되는 보호자의 계좌번호를 사고경위서에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부화재 가입 고객님의 경우에는 보호자의 통장사본을 발송해주셔야 합니다

Q9. 보상센터로 전화할 경우 상담사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A9. 보상센터(1577-9420)로 전화주셨을 경우 상담원 통화 연결 방법입니다.
1. 1577-9420로 통화연결 시 초기 ARS멘트가 약 10초 가량 나오게 되며
2. <단말기 고장신청>1번을 누르신 후 안내멘트가 종료되면 상담원이 자동  연결됩니다. 상담 가능한 시간은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가능합니다. (일/공휴일에는 상담이 불가합니다)
    
Q10. 서류를 보냈는데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심사는 어떤 경우에 지연 되나요?
A10. 제출해주신 서류는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심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심사가 지연되는 접수건의 경우가 있으므로 하단의 심사 지연 사례를 참고 하시어 팩스 발송 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서류제출시 접수번호(상담번호) 기재 누락 
▶ 특히 견적서, 영수증, 통장사본, 실사용자 신분증 의 경우 올레폰안심플랜 명의자정보 확인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반드시 서류상에 접수번호 기재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2) 팩스(1644-0914) 발송하였으나 수신오류, 에러 등
▶ 팩스로 서류를 발송하실 경우 연결 등의 문제로 전혀 수신되지 않거나, 백지로 들어오는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올레폰안심플랜에서는 잘못 수신된 팩스번호로 수신되지 않았음을 알리는 안내장을 재반송을 하게됩니다.
▶ 온라인보상센터의 [온라인서류접수] 메뉴 이용시 보다 편리하게 서류제출 가능합니다. (파일 업로드 

3) 팩스 수신되었으나 식별불가  
▶ 팩스는 정상 수신되었으나 검게 들어와 식별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 전산영수증(Ex. 카드전표)은 금액과 승인번호가 정확히 식별되어야 하는데, 흐릿하게 들어올 경우 해당 서류로는 심사가 어렵습니다. 서류확인이 불가할 경우 전담부서를 통해 재요청을 드리고 있습니다.
▶ 온라인보상센터의 [온라인서류접수] 메뉴 이용시 보다 편리하게 서류제출 가능합니다

4) 보상센터 상담사에게 사고접수 하지 않은 경우 
▶ 서류제출 전, 반드시 보상센터(1577-9420)의 상담사에게 전화로 사고접수 해주셔야 합니다. 사고접수 없이 서류만 제출하실 경우에는 심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Q11. 보험승인이 완료 되었다고 하는데 그 후 진행절차가 궁금해요
A11.
1. 전손(분실)사고 승인 완료 후 라인 보상센터에서 [진행상태조회] 시 보험승인완료 단계가 확인되신다면 바로 택배접수가 가능합니다. (보상센터 상담원이 고객님들의 연락처로 전화드려택배 접수를 도와드리고 있으나, 간혹 비상연락처를 기재해주지 않으시거나 여러번 연결 부재가  되어 안타깝게도 고객님과 신속하게 연결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보상승인완료를 확인하신 고객님들께서는 1577-9420의 보상센터로 전화주셔서 상담원을 통해 가까운 직영점으로 택배접수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분손(파손)사고 승인 완료 후, 파손사고의 경우, 보험승인 완료 후 입금 예정일까지는 다소 시일이 소요됩니다. 입금일은 승인 후, 은행영업일(토/일/공휴일 제외) 기준으로5-7일 사이에 보험사에서 고객님이 요청하신 계좌로 정확하게 입금되고 있습니다.

Q12. 사설업체에서 수리를 받았는데 보험 보상이 가능한가요?
A12. 단말기 수리 후 보험금 신청시, 고객님께서 공식 AS센터가 아닌 사설 AS업체를 통해 수리하신 경우 해당 수리 비용은  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반드시 보험 가입된 단말기의 공식AS 업체에서 수리 부탁드립니다

Q13. 서류는 미리 보낸 상태인데 사고접수를 꼭 해야하는건가요?
A13. 서류제출 전 반드시 보상센터의 상담사에게 사고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전산상 사고접수를 하지 않고 서류만 제출하실 경우 심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Q14. 사고접수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14. 올레폰안심플랜 보험은 사고발생일로부터 30일이내에 사고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사고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뒤 접수하실 경우 <30일 경과 경위서>라는 별도의 서류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30일 경과 경위서>가 접수되면 보험사의 별도 심사를 거쳐 보상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추후 필요한 추가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Q15. 스마트 파손형에 가입이 되어있는데 분실시 보상이 불가능한가요?
A15. 스마트 파손형 상품은 분손(파손)사고시에만 보상이 가능하며, 단말기 분실시에는 보상이 불가한 상품입니다. 스마트 파손형 가입 고객님의 경우 해당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16. 보험 가입 상품을 변경할 수 있나요?
A16. 올레폰안심플랜 보험은 신규개통(보상기변)일로부터 30일이내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30일 경과시 가입불가)  최초 개통일로부터 30일이내에는 기존에 가입되어있던 보험 해지 후, 새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통일로부터 30일 경과 후 기존의 가입되어있던 보험을 해지하실 경우, 추가적인 보험 가입은 물론 기존 가입하셨던 보험도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Q17. 보상단말기는 어떻게 발송 되나요?
A17. 직영점으로 배송되는 단말기는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여 발송되고 있습니다. 수도권의 경우 출고일(영업일 기준) 1-2일 후 신속하게 도착됩니다. 송장번호는 온라인 보상센터 내의 [배송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재고가 충분치 않을 경우 출고가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Q18. 보상 접수를 위한 필요 서류들이 궁금해요
A18. 올레폰안심플랜 보상을 위한 기본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손사고>- 사고경위서/신분증 사본/분실신고접수증/사고일 포함 5일전 KT통화내역서(아이폰)
<파손사고>- 사고경위서/신분증 사본/공식AS센터 견적서/전산영수증
※ 상기 서류는 기본서류이며, 별도로 상황에 따른 추가 서류가 필요합니다.
(미성년자, 실사용자가 존재하는 경우 등) 필요 서류의 경우 사고접수시 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Q19. 올레폰안심플랜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나요?
A19. 고객님의 올레폰안심플랜 보험가입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올레폰안심플랜 보상센터(1577-9420)
2. 올레폰안심플랜 온라인 보상센터 - [가입현황]
3. KT고객센터(1588-0010)

Q20. 단말기 보상시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와 동일한 색상으로만 선택이 가능한가요?
A20. 올레폰안심플랜에서 보상되는 단말기는 고객님의 보험가입 단말기와 동일기종으로 제공됩니다. 단, 단종시 동급(서비스용 제품포함)/유사종 핸드폰으로 보상하며, 색상 역시, 동일 색상단종이 아닌 경우 기존에 사용하시던 모델의 색상과 동일하게 보상해드리고 있습니다.

Q21. 보상받은 단말기가 불량이에요 어떻게 교환받을 수 있나요?
A21. 직영점을 통해 보상 받으신 단말기가 불량인경우
1, 아이폰
-개통 당일 불량인 경우 직영점에 재고가 있을 경우 즉시 교체 가능, 재고가 없을 경우에는보상센터로 전화하여 새 단말기로 재출고 요청
-개통 익일~개통이후14일 불량 확인 했을 경우 개통 취소 후 AS센터 방문하여 불량확인서발급받은 후 보상센터로 전화하여 새 단말기로 재출고요청
-개통 14일 이후는 AS센터를 통해 서비스 제품으로 수령해야 함 (단 아이폰 3G의 경우 불량 발생시 전담부서에서 불량 처리방법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 아이폰을 제외한 일반 스마트폰 및 피쳐폰
-개통 14일 이내 개통 취소한 이후 보상센터로 전화하여 새 단말기로 재출고요청
-개통 14일 이후에는 수리센터 방문하여 수리해야함"

Q22. 올레폰안심플랜 보험 약관을 확인하고 싶은데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A22. 올레 KT고객센터 또는 올레폰안심플랜 홈페이지를 통해 이동통신단말기보험약관(보통약관/특별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23. 자기 부담금은 어디에서, 어떤 방법으로 결제하나요?
A23. 자기 부담금 및 초과금에 대한 납부는 직영점에서 단말기를 수령하면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은 카드나 현금으로 가능합니다.

Q24. 해외에서 단말기를 분실(또는 파손)한 경우에도 보험 보상이 가능한가요?
A24. 스마트보험의 경우 해외 사고 보상이 가능하며 사고접수 시 해당 국가의 폴리스리포트(police report)를 발급받아 제출하셔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폴리스리포트를 받을 수가 없는 경우에는 사고경위서에 대한 공증(법무사)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Q25. 휴대폰 수리후 보상신청시 입금은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지나요?
A25. 분손(파손)의 경우 고객이 단말기를 AS센터를 통해 수리한 이후(선 결제 후 청구) 보상센터로 필요 서류 및 수리 받은 내역서(견적서,영수증)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서류 심사 후 보험승인이 완료 되면,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수리 금액이 고객님께 영업일 기준 7-10일 내로 입금됩니다. (공제되는 금액 발생가능)

Q26. 보험사가 구상권 청구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26. 단말기의 파손이나 분실 사고의 경우 타인에 의한 사고, 또는 타인이 사고의 원인을 제공한 경우 보험사는 가해자에게 구상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Q27. 개통이 지연되거나 보상 받을 금액이 입금지연되는 경우가 있나요?
A27. 핸드폰 미납요금 발생시 보험금 연체로 분류되어 단말기 개통처리 및 분손 보험금 입금이 지연될수 있습니다.

Q28. 휴대폰 분실시 보상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28. 단말기 분실의 경우 동종/동급 기준에 따라 보험에 가입된 동일한 단말기로 현물 보상되며 현금 지급은 불가합니다.

Q29. 사고 접수 하고 필요 서류만 발송하면 보험승인이 완료 되는건가요?
A29. 1차 상담시 서류 접수 및 고객의 간단한 사고 경위 파악만 가능하며 보험 보상에 대한 승인여부는 서류 접수 후 심사를 거쳐 확인 가능합니다.

Q30. 보험 보상이 불가한 경우가 있나요?
A30. 고의적인 파손 및 원인을 알 수 없는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이 불가합니다.

Q31. 가입증명서란 무엇인가요?
A31. 가입증명서란 고객님께서 가입한 보험사에서 고객 서비스 차원으로 가입시 일반 우편으로 발송되는 서류이며, 이는 법적효력이 없는 상품 안내 및 약관 안내입니다

Q32. 보험가입시 가입증명서를 우편으로만 받아볼 수 있나요?
A32. 보험 상품 가입시 가입증명서 우편발송과 별도로 고객님께 MMS를 통해 가입내용과 고객 유의 사항을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Q33. 올레폰안심플랜 가입시 고객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유의사항들을 알려주세요
A33.
1. 올레폰안심플랜 스마트 효력개시는 서비스 가입 익일 0시 이후부터이며, 가입 익일 통화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2. 담보지역은 전 세계이며 해외 사고시 현지 사고증명서(현지 Police report 등)를 필수 제출 하셔야 합니다.
3. 서비스 가입시 단말기는 사용가능 상태여야 하며, 파손ㆍ분실상태 (착신만 가능 등)시 보상 불가합니다.
4. 전손시 보험가입 단말기와 동일(단종시 동급)기종의 신품 또는 서비스유닛 (아이폰)으로 현물 보상합니다. 단, KT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5. 분손시 파손만 보상하며, 단순 기기고장 및 표면의 긁힘ㆍ기타 외형의 변화 등은 보상이 불가합니다.
6. 단말기를 제외한 부속물(USIM카드, 베터리 등)은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7. 잔존물 및 회수된 사고 목적물은 보험사의 소유가 되며, 미 반납시 5만원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또한 사고 목적물은 모니터링 되며, 사용시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단말기(A)에 보험 가입 후, 보험 미가입 단말기(B)로 USIM 이동 사용 중 발생사고는 보상 불가합니다.
9. 자기부담금 납입 후 보상하며, 지급된 분손 보험금은 총 보상한도액에서 차감됩니다.
10. 보험금 청구시 통화내역서 등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1. 제 3자에 의한 피해로 보상하는 경우, 보험사는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Q34. 올레폰안심플랜 보험가입이 무효가 되는 경우가 있나요?
A34. 단말기 개통후 30일이 지난 단말기에 가입된 보험은 효력이 없습니다. 타인이 사용하던 중고단말기 또한 가입무효처리 됩니다.

Q35. 올레폰안심플랜 보험 해지시 보험료는 환급되나요?
A35. 올레폰안심플랜 보험 해지를 하실 경우 보험료는 별도로 환급해 드리지 않습니다.

Q36. 보험 해지 후 재가입도 가능한가요?
A36. 보험을 해지하신 후 14일 이내로 해지복구가 가능하며 14일이후 해지된 보험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Q37. 올레폰안심플랜 가입하자마자 분실(또는 파손)되었어요 보상이 가능한가요?
A37. 가입시 익일 자정이후 보험 효력발생되며 이후 근접사고(5일내)시 통화내역이 없을경우 보상불가

Q38. 올레폰안심플랜으로 보험보상을 한번 받았는데요,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A38. 1회 전손(분실) 보상 후 기존에 가입하신 보험은 자동으로 해지되며 새로 보상받은 단말기에 대해 추가적으로 한번 더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는 택배접수 및 직영점에서 개통 신청시 요청 및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39. 공항에서 분실했는데 보상이 불가한 경우가 있나요?
A39
1. 해외에서 입국 후 바로 분실하신 경우. 입국 이후 통화내역이(데이터통화이력 포함) 없는 경우에 보상 불가합니다.
2. 국내 공항에서 분실 후 바로 출국하신 경우, 로밍 통화이력이나 해외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보상이 불가합니다. (현지에서 단말기를 분실하였을 경우, 폴리스리포트를 발급받지 않고 귀국했거나 폴리스리포트가 발급되지 않는 국가를 방문했을 경우, 사고경위서를 작성하여 법무사 사무소에 방문하여 공증을 받아 제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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