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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기가지니

KT, 키즈ㆍ교육 강화로 올해 ‘기가 지니 150만’ 달성


 

KT, 키즈ㆍ교육 강화로 올해 ‘기가 지니 150만’ 달성




▶ 소리동화, 오디오북, 공룡 AR 등 어린이 특화 AI 서비스 대거 출시
▶ 아파트 이어 자동차, 호텔 등 다양한 생활공간으로 서비스 영역 확대
▶ ‘기가 지니 2’ 3색 컬러 추가… 세련된 ‘기가 지니 LTE 슬링 케이스’ 첫선
▶ 목소리 식별로 결제까지 AI 기술 고도화… AI단말 제작 키트 상반기 공개

 

 


지난해 1월, 홈 인공지능(AI) 시대열었던

‘기가 지니’출시 15개월여 만에

가입자 80만을 돌파했습니다.

 

KT는 키즈, 교육 등 콘텐츠를 강화하는 한편
가정은 물론 자동차, 호텔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올해 상반기 가입자 100만, 연말까지 가입자 150만을 달성하여
AI 대중화 시대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I 신규 서비스 및 기술 발전 방향’을 발표했는데요.

 

번 행사에는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
마케팅 전략본부장 김원경 전무,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
서비스연구소장 백규태 상무, AI테크 센터장 김진한 상무 등
KT에서 AI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 임원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소리동화, 오디오북, 공룡 AR 등 어린이 특화 AI 서비스 대거 출시

 




국내 인공지능 1위 사업자인 KT는 즐기는 AI

구에게나 필요한 AI로 변화시키기 위해
키즈, 교육 등 AI 콘텐츠를 강화합니다.
이를 위해 대교와 함께 국내 최초 AI 동화 서비스

'소리동화’, ‘오디오북’3일 선보였는데요.

 

소리동화는 KT의 AI 기술대교의 교육 콘텐츠

결합해 보다 실감 나게 동화를 들려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부모가 자녀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면

기가 지니가 동화책의 단어를 인식하고

이에 걸맞은 효과음을 더해줍니다.

 

예를 들어 “개구리가 노래했어요”라는 문장을 읽으면

기가 지니가 개구리의 울음소리를 들려주는데요.

현재 15권의 동화책을 제공하는

소리동화 지문(텍스트)은 책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창작, 전래, 역사, 과학

양한 분야의 콘텐츠로 구성됐는데요.

부모나 자녀가 “지니야~, 오디오북 시작해줘”

라고 말하고, 원하는 책 제목을 제시하면

기가 지니 스피커(하만카돈)를 통해 책을 읽어줍니다.

 

동화 오디오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현재 100여 편에서 연말까지

600여 편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5월 중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공룡 메카드’를

주제로 한 증강현실(AR) 콘텐츠

‘나는 타이니 소어’를 선보이는데요.

 

AR 콘텐츠아이의 표정 움직임

TV 속 공룡이 실시간으로 따라 하는 방식입니다.

KT에서 전략 투자한 벤처기업인 바이너리 VR의

딥러닝(AI) 기반모션인식 솔루션을 활용했습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제공 중인 양방향 AI 키즈 서비스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는 1개 섹션(마더구스)에 3개 섹션

(파닉스, 워드 파워, 핑크퐁 퀴즈)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키즈와 함께 교육 분야 콘텐츠강화하고 있는데요.

파고다, 야나두 등과 제휴를 맺고 올해 초부터

생활영어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가 지니와 연결된 TV 화면에 연동되어

상황별, 수준별 영어를 시청각으로 편리하게

배울 수 있어 주부, 직장인, 대학생 등에게 유용합니다.

 



아파트 이어 자동차, 호텔 등 다양한 생활공간으로 AI 서비스 확대

 

지난해 국내 최초로 AI 아파트를 선보인 데 이어

자동차(커넥티드 카), 호텔 등 다양한 생활공간으로

AI 서비스 영역을 확대합니다.

 

KT는 현대자동차와 제휴해 집이나 사무실의

기가 지니로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올해 안에 출시합니다.

 

커넥티드 카집에서 음성으로

차량 상태 확인은 물론 시동 걸기, 히터 및 에어컨 켜기,

도어락 및 비상등 제어가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향후에는 자동차에서 가정의 전등을

켜고 끄는 등 홈 IoT 기기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KT는 국내 특급호텔과 제휴를 맺고

AI를 바탕으로 호텔 안내, 객실 서비스,

IoT제어, 다국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AI컨시어지’ 서비스올해 6월 출시합니다.

 

AI 호텔 서비스조명, 냉∙난방 제어뿐 아니라

알람, 교통, 날씨 등 생활비서 기능까지 포함됩니다.

목소리뿐 아니라 터치스크린(Touch Screen)이 탑재된

호텔향 기가 지니 전용 단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영어가 지원되며, 향후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 기가 지니 2’ 3색 컬러 추가… 세련된 ‘기가 지니 LTE 슬링 케이스’ 출시

 

KT는 새로운 컬러의 기가 지니 2와 함께

세련된 디자인의 기가 지니 LTE 전용

액세서리를 선보였습니다.

 

지난 2월 출시된 기가 지니 2의 컬러는

차콜 그레이 1가지였지만 이번에 네이비블루,

와인레드, 스톤 화이트 3종의 컬러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기가 지니의 독특한 심볼 및 핑크퐁,

공룡 메카드 캐릭터를 반영한

‘스페셜 에디션(3종)’을 공개했는데요.

 

기가 지니 2를 새로 가입한다면 새롭게 추가된

컬러 및 스페셜 에디션을 고르면 됩니다.

기존에 기가 지니 2를 이용하고 있다면

새로운 디자인의 스피커 망을

액세서리처럼 구매해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 기가 지니 LTE를 위한 전용 액세서리인

슬링 케이스를 선보였는데요.

이 제품은 외부 충격스크래치로부터

기가 지니 LTE를 보호할 수 있어

야외에서 사용할 때 효과적입니다.

 

블랙, 네이비, 코랄 핑크 3가지 컬러

세련된 디자인으로 개성을 드러내기도 좋습니다.

 



▲ 목소리 식별로 결제까지 AI 기술 고도화… AI 단말제작 키트도 공개

 

KT는 AI기기가 생활필수품이 되도록

AI 기술을 한층 고도화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단말 제작 키트를

공개하는 등 AI 생태계 조성에 앞장섭니다.

 

KT는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이용자의

성을 인식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또 여러 사람이 말해도 호출한 사람의

목소리만 식별할 수 있는 AI 기술을 개발

올해 하반기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음성뿐 아니라 표정, 음색까지도

복합적으로 파악해 이용자와 대화하는 수준까지

AI 기술을 개발 중입니다.

 

또한 특정 인물의 목소리로 음성을 합성할 수 있는

P-TTS(Personalized Text-to-Speech) 기술도 적용할 예정인데요.

이 기술을 적용하면 기가 지니 대화 목소리를

연예인 음성으로 바꾸거나 자녀에게 책을 읽어줄 때

원하는 사람의 목소리로 변화시키는 게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 최초 AI스피커 기반의

원거리 목소리 생체인증(FIDO) 기술을 준비 중입니다.

이를 통해 기가 지니에서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하는 것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한편 KT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이 가능한

단말 제작 키트인 ‘AI 메이커스 키트’

상반기에 공개할 계획인데요.

 

이 키트는 개발자들이 손쉽게

AI 단말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기존 제품에 음성인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KT는 AI 메이커스 키트가 공개되면

다양한 아이디어의 AI기기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5월 말에는 AI 서비스를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AI API’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KT의 AI 기술을 다른 단말에도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AI에 대한 관심이 컸던 반면

생활 속에서 AI의 역할은 제한적이었다”며, “KT는 가입자 80만이라는

대중화의 기틀을 마련한 만큼 키즈, 교육 등 콘텐츠를 강화하고,

자동차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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