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운지/뉴스

KT,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SNS대상’ 석권



KT,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SNS대상’ 석권






▶KT, 15일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5개 부문 석권, SNS 대상 2개 부문 수상

▶채널별 특성 살려 ‘관심사 first’ 전략으로 젊은 세대 집중 공략으로 눈길

▶‘청춘’ 키워드로 온·오프라인 연계해 차별화, 그룹사 협의체 통한 체계적 운영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15일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총 5개 부문 수상과 함께 

‘제7회 대한민국 SNS대상’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ㆍ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이하 소통대상)’에서 

KT는 ‘리딩스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KT그룹은 ‘소통경영대상’과 ‘소셜커뮤니케이션대상’, 

‘대한민국소통CEO대상(황창규 대표)’을 수상했는데요.

 

KT는 소통대상에서 지난해 ‘종합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한 고객평가를 받아 ‘리딩스타상’을 수상했으며, 

이런 지속적인 소통 노력은 황창규 회장이 

‘대한민국소통CEO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로 이어졌습니다.

 

이 밖에도 KT는 지난 10월 열린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의 ‘제7회 SNS대상’에서 

KT그룹과 KT의 이름으로 각각 ‘지주사(그룹)부문’과 

‘통신기술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2개의 소셜마케팅 대상 시상식 7개 부문을 석권한 KT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총 9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KT 공식 페이스북 화면



현재 약 170만에 이르는 구독자와 매일 소통하고 있으며, 

특히 KT 페이스북은 최근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KT는 각 채널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관심사 First’ 전략으로 

채널별로 높은 고객 반응을 모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페이스북에서는 젊은 세대와 소통을 위해 전시회 방문후기 등 

체험기, 여행 팁, 편의점 레시피 등 

같은 정보성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인기 해시태그로 꼽히는 단어를 활용해 

‘지도’ 시리즈를 제작해 전년도 대비 3배 이상 많은 구독자를 모았습니다.

 

KT그룹 페이스북은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타 기업에서 흔히 시도하지 않는 라이브 중계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청춘 응원 캠페인, 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 등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입니다.

 

또 KT그룹은 비씨카드, 지니뮤직 등 다양한 그룹사와 함께 

협의체를 구성해 ‘SNS 협업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11개의 참여 그룹사의 페이스북 팬을 합산할 경우 

약 240만명 규모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KT 마케팅전략본부 IMC담당 홍재상 상무는 

“KT의 소셜 마케팅은 유저들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각 채널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SNS 이용자들의 공감과 호감을 얻고 있다"며,


"사람을 향한 따뜻한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로 소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는데요.

 

KT 홍보실 경영홍보담당 류준형 상무는 

“향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콘텐츠의 질적 성장은 물론 

외부 채널로의 확산을 통해 차별화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며,


SNS 역시 ‘청춘’을 키워드로 하는 KT그룹의 명품 브랜드로 

지속 육성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KT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KT 공식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KT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KT CS 트위터(@kt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kt.com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kt.com 고객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