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운지/뉴스

KT, NB-IoT 기반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 '커넥트 태그’ 출시



KT, NB-IoT 기반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 '커넥트 태그’ 출시





▶ WPS(Wi-Fi기반 위치측위), GPS 등을 연동, 실내외 정확한 위치 정보 활용

▶ IP68 방수방진으로 실외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

▶ KT, NB-IoT 기반 첫 B2C 단말 출시로 소물인터넷 서비스 활성화 기대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삼성전자의 NB-IoT(Narrow Band IoT) 

네트워크 기반의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 '커넥트 태그(Connect Tag)'를 

10월 내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와 제휴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KT는 

지난 7월 NB-IoT 전국망 상용화에 이어,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삼성전자 '커넥트 태그’를 독점 출시하는데요.


'커넥트 태그’는 KT가 선보이는 첫 NB-IoT 기반 B2C서비스입니다.

KT는 이번 삼성전자 '커넥트 태그’ 출시로 기존 기업/공공 고객 서비스 중심에서 

개인 소비자 대상까지 NB-IoT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게 된 셈입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커넥트 태그'는 NB-IoT통신기술을 활용해 

저전력으로 적은 용량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더 오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또한, GPS와 WPS(Wi-Fi기반 위치측위)와도 연동하여 

실내∙외에서 보다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넥트 태그’는 자녀 안심귀가, 반려동물 위치파악, 

개인 사물(자산)위치 추적, 여행시 휴대품 위치 파악 등 

다양한 위치정보 기반 서비스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넥트 태그’는 가로 세로 각각 4.21cm, 두께 1.19cm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야외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 환경에 따라 한번 충전으로 

3일 이상 사용이 가능해 충전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또한 전용 고리를 함께 제공해 가방이나, 열쇠고리 등 

일상용품에 쉽게 부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넥트 태그’는 KT의 NB-IoT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장점을 살려 

사용자가 원하는 때에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온디맨드(On-Demand)' 기능, 

설정된 가상의 공간을 벗어나거나 들어올 때 알려주는 

'알림존(Geo-Fence)' 기능 등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커넥트 태그’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가 자신의 현재 위치를 

보호자에게 알릴 수 있는 ‘내 위치 전송’ 기능, 

원하는 시간 간격으로 위치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주기적 위치 알림’ 기능 등 

보호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위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커넥트 태그’는 KT유통채널(올레샵, 대리점), 삼성전자 홈페이지, 

온라인(오픈마켓) 등에서 판매할 예정인데요.

매 고객은 KT의 NB-IoT 99요금제(1년 9,900원)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김준근 GiGA IoT사업단장은 “세계 최고수준의 통신인프라를 가진 KT와 

글로벌 IT 1위 업체인 삼성전자 간 IoT 제휴의 

최초 서비스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향후 ‘커넥트 태그’와 보험서비스를 연계한 융합상품을 제공하거나, 

정부/지자체가 추진하는 독거/치매노인 지원서비스 단말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KT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참고자료 : KT NB-IoT 요금상품]


 구분

요금상품 

제공 내역 

데이터 전용 

 NB-IoT 99

 . 요금 : 9,900원(12개월, 100MB, VAT포함)

NB-IoT 99 프로모션 

 . 요금 : 5,000원(12개월, 100MB, VAT포함)

 . 기간 : 2017년 연말까지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KT CS 트위터(@kt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kt.com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kt.com 고객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