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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가인터넷 ‘300만’ 돌파, “기가 기술 들어갑니다”




KT 기가인터넷 ‘300만’ 돌파, “기가 기술 들어갑니다”




▶ 출시 2년 7개월만에 가입자 300만 돌파하며 기가인터넷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

▶ 차별화된 기술력과 다양한 결합 서비스로 지속적인 양적ㆍ질적 성장세 보여

▶ 올레샵 프로모션, 스타크래프트 ASL 결승전 관람 고객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





KT 기가인터넷 가입자 증가세에 가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14일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300만명은 전체 KT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약 860만 명 중 35%에 해당하며, 

국내 통신 3사 기가인터넷 가입자 500만(업계 추정치) 중 300만이 KT를 선택한 것인데요!

 

사진자료: 인포그래픽 – 기가인터넷 상품 중 1Gbps 가입자 비중 등


KT는 지난 2014년 10월 부산 ITU 전권회의에서 국내 최초로 기가인터넷 상용화를 선포했으며 

이후 약 14개월만에 100만(‘15년 12월), 약 9개월만에 200만(‘16년 9월), 

약 8개월만에 300만을 기록하며 가입자 증가에 속도가 붙었습니다.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세도 확연한데요. ‘기가인터넷 상품(500Mbps/1Gbps)’ 중 

1Gbps 기가인터넷 상품 신규 판매 비중은 지난해 1분기(1~3월) 8%에서 올해 1분기 30.9%로 증가했습니다.

 

KT 기가인터넷의 결합상품 서비스도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KT의 IPTV 서비스인 ‘올레tv’의 ‘tv15’ 상품과 1Gbps 기가인터넷의 결합판매는 

올해 1분기 11.4%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했으며

KT의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GiGA WiFi home)’은 

올해 4월 말 누적가입자 176만명으로 증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가 와이파이 홈은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 59%가 동시에 이용해 가계통신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KT의 기가인터넷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이유는 우선 차별화된 기술력에 있습니다.

KT는 지난 3월 구형 아파트에서도 추가 증설 없이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하는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2pairs LAN GiGA Internet)’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는데요.

또 구리선을 활용해 1기가급 속도를 낼 수 있는 ‘기가 와이어(GiGA wire)’ 등 앞선 기술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유선 인프라 투자도 KT 기가인터넷이 경쟁력을 갖는 이유입니다. 

KT는 지난 2014년 3년간 총 4조 5,000억원 규모의 기가급 네트워크 투자계획을 발표했으며 

작년까지 유선 인프라에 3조 8,000억원의 투자를 완료했습니다. 

올해까지 기존 계획보다 4,000억원 추가된 총 4조 9,000억원의 기가 인프라 투자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기가인터넷 인프라에 대한 투자는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도 

상당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2014년 KT가 기가 인프라 투자 규모를 발표했을 때 KT는 이를 통한 생산유발효과가 

약 9조5,000억원, 고용창출효과는 3만2,000명 수준으로 추산했으며, 

기가인터넷으로 인한 생산 기여액은 연간 1조1,400억원으로 추정한 바 있습니다. [1]

 

한편 KT는 기가인터넷 300만 가입자 돌파를 맞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KT 공식 온라인몰 ‘올레샵’에서 기가인터넷과 IPTV 등 

KT 서비스를 동시 가입하는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데요. 


또한 세계 유일의 스타크래프트 공식 대회 ‘ASL(Afreeca TV StarLeague) 시즌 3’ 결승행사에서 

KT 기가인터넷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GiGA Zone VIP석, 기념품, 우선입장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5월 22일부터 6월 4일까지는 육아 정보 어플리케이션 ‘맘스다이어리’와 제휴해 

기가인터넷 온라인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 예정입니다.

 

KT 인터넷사업담당 원성운 상무는 “고객분들의 성원과 만족에 힘입어 

기가인터넷 가입 확산 가속화와 기가인터넷 질적 성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KT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 및 콘텐츠를 지속 출시해 고객들의 삶의 질과 가치를 높이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1] 생산유발/고용유발효과는 2017년까지 KT의 투자금액에 한국은행의 생산유발/고용유발 계수를 반영해 추산했다. 기가인터넷의 생산성 증대비율은 15%(기존 인터넷)ⅹ37.9%(기가 인터넷 평균 단축 비율)=5.69%로 계산했다. 이를 근거로 지식노동자 수(500만명)ⅹ5.69%ⅹ지식노동자 연간 총 정보검색시간(257시간)ⅹ지식노동자 평균 시간당 임금(15,600원)=연간 1조1,402억원으로 추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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