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마트 꿀팁

스마트폰 사진을 UP! 시켜주는 스마트폰 카메라 액세서리 활용 꿀팁 by.KT토커


사진 자알~ 나오는 최신 스마트폰! 

언제나 주머니 속에서 촬영대기 중이며, 어느 카메라보다 큰 터치스크린과 최신 스펙의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죠.

이미 카메라가 갖고 있는 기능을 넘어섰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 카메라 인데요. 

하지만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어도 본인이 찍은 사진과 영상이 그만큼 좋아지지 않는다면 왠지 아쉬움이 크겠죠?

이번에는 스마트폰의 사진과 영상을 더 업그레이드해주는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잠시 소개할까 합니다.

 



삼각대 활용법!


미니 삼각대 

 JOBY 고릴라포드 마이크로 미니삼각대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위한 미니삼각대도 많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미니삼각대는 하나 정도 가방에 넣어 다닌다면, 장노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찍을 수 있는 사진의 폭이 훨씬 넓어질 것 같습니다.


미니 삼각대를 이용하여 육교 난간에 고정한 뒤 촬영한 야간 장노출 사진


무엇보다 작은 부피와 무게로 휴대성이 좋으며, 가격도 저렴한 편이랍니다. 


카메라 삼각대 

미러리스 카메라에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인 시루이 T-024KX, C10x 트래블러 삼각대


카메라 삼각대는 미니삼각대에 비하여 높낮이 조절 및 안정성에서 뛰어납니다.

이미 카메라용 삼각대를 갖고 있다면 스마트폰을 끼울 수 있는 홀더만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경제적일 수도 있죠.

여행에서도 일반 카메라와 겸해서 사용할 수 있기에 좋은데요. 

하지만 스마트폰용으로만 사용하기에는 휴대성이 떨어지고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의 경우 수동 조작으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정을 위한 삼각대는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삼각대로 여행 야경사진 담기 



야경사진을 멋지게 담는 법 중 하나는 바로 장노출이죠.

장노출 사진을 담기 위해서는 1초 혹은 그 이상 셔터를 열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손으로 들고 촬영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고정을 해주는 삼각대와의 조합이라면 장노출 촬영을 문제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야경 사진이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는 대부분은 어둠 속에 나타나는 노이즈 때문인데요. 

ISO(촬영시 빛에 대한 감도 일반적으로 높은 숫자일 수록 노이즈가 생김)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장노출 촬영을 해보세요. 

위와 같이 야경에서도 노이즈 없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삼각대를 이용한 스마트폰 타임랩스 영상(LG V10, 유럽 프라하)


미니 삼각대 + 셀카봉 


카메라 액세서리 브랜드인 벤로의 미니삼각대 BK10


셀카봉 이라면 이제 누구나 알고 있는 국민템 아니 국제템 입니다.

이제는 우리나라만이 아닌 전세계의 스마트폰 유저의 필수아이템이 되었는데요. 

최근에는 미니 삼각대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셀카봉들이 출시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셀카봉 처럼 길이를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위쪽에는 작은 일체형 볼헤드가 있어서 각도 조절이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무선 블루투스 리모콘이 있어서 자연스러운 포즈로 셀피를 찍을 수 있답니다.  



얼마 전 경복궁 궁중문화축제의 미디어 파사드의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낮은 높이의 촬영은 안정적이라 동영상 혹은 타임랩스 촬영에 유용합니다. 

물론 장노출 촬영도 두말할 필요 없겠죠?


스마트폰(LG G5) 타입랩스 기능으로 담은 경복궁 미디어파사드 행사


미니삼각대와 셀카봉을 겸한 제품이라면 일반 삼각대처럼 높이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단체 사진 그리고 위와 같이 허리 높이 아래의 담장 너머를 촬영하게 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특히나 야경 사진에서는 미니 삼각대 기능이 정말 큰 역할을 합니다.



3축 미니 전동 짐벌



랜파트 Lanparte HHG-01 3축 미니 짐벌


짐벌은 주로 영상 촬영에서 이동 촬영시 흔들림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XYZ의 세개의 모터를 이용하여 흔들림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진과 같이 다양한 스마트폰을 홀더에 끼울 수 있으며, 손떨림이 적은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걸어가거나 움직이면서 영상 촬영을 하게 된다면 대부분 흔들림이 발생하는데 그 부분은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렌즈를 바꾸면 스마트폰도 DSLR처럼


써패스아이 제품


계속 바뀌는 스마트폰 외형에 적합하고 사용이 편리한 컨버젼 렌즈 제품 중 하나는 바로 위와 같은 클립 타입인데요.

그 중에서도 앞 부분의 렌즈를 상황에 따라 바꿀 수 있는 모델이 있습니다. 

위의 제품의 경우 광각렌즈와 접사 렌즈를 교체 할 수 있고, 추가 옵션으로 어안렌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휴대하다가 오른쪽 사진 처럼 스마트폰 렌즈에 끼우는 방식입니다. 

단,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중앙에 잘 위치해야 사진이 잘 찍히고, 살짝 렌즈를 회전 시켜 포커스를 맞출 수도 있습니다. 



왼쪽은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사진이며 오른쪽은 광각컨버터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차이가 확연하죠? 



접사렌즈를 사용한다면 위와 같이 엄지손가락보다 작은 블럭을 더 크게 보이도록 촬영할 수 있죠. 

유용하게 사용한다면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DSLR 못지 않은 효과를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시네마마운트 + 케이지


 KOZIRO 시네마마운트 for 스마트폰


이제 스마트폰은 단순히 전화용도가 아닌 작은 PC는 물론, 고성능 개인통신 장비로 활용 가능해졌는데요. 

개인통신 기능과 좋아진 카메라 기능을 동시에 활용하여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해지다 보니, 스마트폰과 더불어 라이브 방송 장비가 많아졌습니다. 

위와 같은 케이지타입의 제품이 바로 그것입니다. 



케이지 제품 마다 특징이 있지만, 위와 같이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조절 장착이 가능하도록 유연함을 보이고 있는데요. 

외장 LED 나 마이크 등의 액세서리를 부착 가능한 홀더 및 삼각대 부착이 가능한 나사홈까지 갖고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전면부에 와이드 컨버터를 사용하더 더 광각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사각 그라데이션 필터를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DSLR에서도 유용한 아이템인 사각 그라데이션 필터는 너무 맑은날이나 하늘과 땅이 노출차가 큰 날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죠. 

아래 영상에 비교기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너무나 맑은 날 혹은 노을 등 노출 차가 큰 경우 한 쪽을 적당히 어둡게 해주어 선글라스와 같은 효과를 주기에 좋습니다. 



이렇게 이번에는 스마트폰의 사진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잘 찍어 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액세서리를 소개해 봤습니다. 

점점 기능이 좋아지는 스마트폰을 더 잘 활용한다면 일상에서도 여행에서도 좀 더 멋진 사진과 영상을 담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 kt 토커 시아시아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