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마트 꿀팁

갤럭시노트5와 함께 쓰면 좋은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앱 by.올레토커



안녕하세요. 올레토커 모바노
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5와 함께 쓰면 좋은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앱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이라고 꼭 타이젠을 사용하는 기어 시리즈의 스마트워치를 쓰지 않아도 되지만,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 갤럭시노트5로 오는 각종 전화/문자/SNS 알림을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웨어를 품은 스마트워치는 LG 워치 어베인, 삼성 기어 라이브, 소니 스마트워치3, 에이수스 젠워치 등이 있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앱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



● 웨어 미니 런처


먼저 ‘웨어 미니 런처’라는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 웨어의 기본 앱 목록은 여러 번 스크롤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는 1열로만 앱 아이콘을 배치하다 보니 그러합니다. ‘웨어 미니런처’ 앱을 갤럭시노트5에 설치하고, 스마트워치의 화면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어 넘기면 3열 이상으로 배치된 앱 아이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여러 번 스크롤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노트5의 ‘웨어 미니 런처’ 앱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을 북마크 해줄 수도, 앱 아이콘을 4열 이상으로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미니 런처 화면에서 좌에서 우로 한 번 더 쓸어 넘기면 각종 기능을 기본 UI보다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데요. 이는 한 화면에 와이파이, 밝기, 진동 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 에버노트 for안드로이드 웨어 
 

갤럭시노트5에서 에버노트를 사용중이라면, 안드로이드웨어 전용 앱을 설치해두시면 좋습니다. 

섬세한 필기 감을 주는 갤럭시노트5 S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손 글씨로 메모를 한 S노트를 에버노트로 공유하면, 이를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갤럭시노트5에 '꺼진 화면 메모'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빠르게 메모를 해야 하는 상황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메모한 액션 메모를 에버노트를 통해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웨더

 
한눈에 날씨 정보를 확인하는 걸 원한다면, 인스타웨더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위치와 노출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고, 스마트워치에서 시계모드를 인스타모드의 그것 중 원하는 모드로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모드는 시간대별 온도와 강수 여부, 바람 방향과 세기를 알려줍니다.


● STOCARD  


레스토랑이나 멀티플렉스, 편의점에 방문하면 자주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멤버십/포인트 카드일텐데요~ 이제 지갑이나 스마트폰의 앱을 꺼내놓지 않아도 됩니다. STOCARD라는 앱을 설치한 후, 스마트폰에서 각종 멤버십/포인트 카드 번호를 입력과 등록해두면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의 화면에 멤버십 카드가 출력되기 때문이죠! 

향후에는 사용자가 미리 등록해놓은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매장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본 앱과 같은 멤버십 카드를 실행해주면 좋을 것 같은데요. ^^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와 연결 중인 스마트폰의 NFC 태깅이나 비콘을 활용하면 얼추 될 것 같기도 한데, 금번에 리뉴얼한 올레 클립이 그런 역할을 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멀티플렉스에 도착했는데 시계에서 멤버십/신용카드/쿠폰이 자동으로 나오면 얼마나 편할까요? 거기다 갤럭시노트5는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니, 향후엔 결제까지 되면 좋겠네요. ^^


● 올레 tv 플레이
 
갤럭시노트5에 올레 tv 플레이 앱을 설치하면, 노트5를 올레 tv의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QR/휴대폰 인증만 하면 TV와 스마트폰이 서로 연결되고,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과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로 채널과 볼륨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특정 채널로 이동하기 위해 채널 번호를 입력하거나 방향키를 연속으로 누르는 게 귀찮다면 음성 명령을, 그것마저 귀찮다면 모션 인식을 통해 컨트롤 할 수도 있습니다.


● 파인드 마이 폰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소중한 갤럭시노트5라면, 파인드 마이 폰을 설치해두시는 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

스마트워치 속 탭 버튼을 누르면 벨 소리와 진동으로 이불 속 깊이 잠들고 있는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가까운 거리 내에서 스마트폰을 분실 시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고요! 다만, 갤럭시노트5의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거나 블루투스가 끊긴 상태라면 사용이 불가하니, 배터리만큼은 평소에 충전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올레토커 모바노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