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KT, 한국형 히든챔피언 ‘K-Champ’ 찾아 창조경제 이끈다 [공지]




▶ 2월 6일까지 ICT, BT, NT, 모바일 게임 등 미래 신성장 아이템 공모전

▶ 10개팀 선정 기가인프라 테스트베드, 내부 전문가 멘토링 등 혜택 제공

▶ “ICT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가진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해 창조경제 일조”



KT가 대한민국의 ICT 부흥을 이끌 미래의 히든챔피언을 찾는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ICT 기반의 한국형 히든챔피언을 발굴하기 위한 ‘K-Champ(케이-챔프) 벤처 창업 공모전’을 12일부터 2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히든챔피언은 독일의 경영학자 헤르만 지몬(Hermann Simon)이 일반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당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숨은 강소 기업(규모는 작지만 강한 기업)을 정의한 개념으로, 황창규 회장은 작년 10월 부산에서 열린 ‘글로벌 ICT 프리미어 포럼’ 기조연설에서 이 개념을 진일보시켜 우리나라 경제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ICT 기반에서 우리만의 차별화 된 강점을 가진 한국형 히든챔피언인 K-Champ를 육성해야 한다고 주창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설립 5년 미만 10인 이하 벤처기업(스타트업 포함)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월 12일부터 2월 6일까지 ICT 전분야와 모바일 게임, ICT와 융합된 바이오기술(BT)과 나노기술(NT)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제안 프로젝트의 신규시장 창출 가능성 및 글로벌 서비스 제품 경쟁력을 중심으로 심사한다.


KT는 지원자 중 10팀 내외를 선발해, 팀당 최대 1천만원의 초기 사업 및 마케팅 지원금을 지급하며, 필요시 입주 공간도 지원한다. 


다른 창업 공모전과 달리 선정팀에게는 사업화 가능성을 높이는 KT 내부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과 사업화를 위한 협업 기회를 제공하며 기가인터넷 등 KT의 기가인프라 테스트베드 활용 등 차별화된 혜택을 지원한다.


KT 창조경제추진센터 이승용 상무는 “KT는 한국형 히든챔피언인 K-Champ를육성해 국민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기업의 미래 성장과 창조 경제의 디딤돌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KT와 함께 성장할 대한민국 히든챔피언의 탄생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KT 에코노베이션 홈페이지(http://econovation.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kchamp@econovation.co.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자세히보러가기



▲K-Champ 벤처창업 공모전 포스터▲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