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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전화를 스마트폰에 담다! ‘olleh 통화매니저’ 



▶ KT, 유선전화를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쓰는 ‘olleh 통화매니저’ 출시
▶ 유선전화 당겨받기, 수신번호 확인, 통화내역 메모 등 고객 선호 서비스 탑재
▶ 유선전화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한 ‘스마트 착신 서비스’도 함께 선보여

KT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유선전화를 보다 스마트하게 이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스마트폰에서도 간편하게 유선전화를 쓸 수 있는 "olleh 통화매니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olleh 통화매니저’는 스마트폰에서 ▲유선전화 당겨받기 ▲수신번호 확인 ▲ 스마트폰 주소록 이용 유선전화로 통화 ▲통화 내역 메모 ▲유선전화 문자 송/수신 등이 가능해 유선전화 이용이 많은 고객과 소호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olleh 통화매니저’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유선 전화의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 당겨받기’ 기능은 유선 전화로 걸려온 전화를 스팸차단앱 ‘후후’의 정보와 기존 통화내역 메모정보를 포함한 발신자 정보를 확인 후,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서 받을 수가 있다. 또한 스마트폰 주소록을 유선전화 주소록으로 이용 가능해 통화이력 확인 및 통화 내용 메모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본 서비스는 올레 일반전화 또는 올레 인터넷전화를 이용하고 안드로이드 기반 
(4.0이상, 아이폰 기반 스마트폰은 제공 예정)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월 2천 원(부가세 및 통화료는 별도)에 이용가능하며 KT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 에게는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선전화로 걸려온 전화를 고객이 사전에 지정한 최대 5회선(올레 유선전화와 올레 인터넷전화 및 통신 3사 모바일 포함)까지 동시, 순차 또는 ARS 청취 후 선택한 번호로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착신서비스’도 함께 선보여 유선전화 사용 고객의 편의성이 대폭 확대 되었다.

KT 마케팅부문 통화사업담당 한준석 상무는 “‘올레 통화매니저’와 ‘스마트 착신 서비스’ 출시로 고객은 스마트폰 환경에서 유선전화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T의 기가토피아 통신환경에 맞춰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연동한 유무선 통합형 서비스로 고객의 유선전화 이용 편의성과 혜택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lleh 통화매니저’ 및 ‘스마트착신서비스’의 대한 가입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올레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 전국의 올레매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 ‘올레 통화매니저’ 앱 서비스 설명자료


1) 서비스 개념 
: 기존 PC를 통해서만 제공 중인 수신전화 CID, 클릭콜, 통화이력/메모관리 
등의 기능을 스마트폰 App을 통해 제공하는 유선전화 스마트폰 앱 서비스   
   ※ 안드로이드 4.0 기반 스마트폰만 App 설치/서비스 이용가능 

2) 서비스 가입
   - 서비스 가입 가능: 올레 전화 (PSTN 일반전화 및 올레 인터넷전화)
   - 서비스 가입: 올레 고객센터 및 전국의 올레매장 
   - 앱 다운 및 설치: 올레 마켓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스마트폰 앱 이용 서비스 가입은 '14년 12월부터 등록 유선전화와 동일명의 스마트폰 이용 자/타사 고객 가능

3) 주요 기능

구분

주요 제공기능 

 당겨받기

   스마트폰 앱 제공 수신번호 당겨받기로 외부에서 전화수신 

 전화발신

   스마트폰 주소록 연동 또는 직접등록 주소록 터치/전화발신 

 수신정보 제공

   '후후' 등록정보, 주소록 및 이전 메모내역 발신자 정보 제공 

 통화이력관리

   발신/수신 통화이력, 통화메모(수신 시 메모정보 제공)

 문자(SMS)

   SMS 발송 및 수신(예약발송 포함), 올레맵 매장위치정보 제공 

 설정/관리기능

   CID 알림창 설정(표시여부/Type), 공지/통계관리 

4) 이용요금 : 월 2,200 원(부가세 포함 및 통화료 별도) / KT 휴대폰 고객은 무료 제공 

● ‘스마트착신서비스’ 설명자료


1) 서비스 개념 :
KT 일반전화와 인터넷전화를 이용하는 고객이 대표번호로 등록된 KT 
유선 전화로 전화가 걸려올 경우
   사전 등록한 KT 유선전화 또는 통신 3사 휴대폰으로 전화를 받는 다 회선 통합형 착신전환서비스
   ※ 대표번호(가입번호) 및 휴대폰(1대) 포함 최대 5회선까지 착신전화 등록

2) 스마트착신 종류
   - 동시착전: 사전 지정한 전화번호로 동시에 전화를 연결하는 서비스   
   - 순차착전: 사전 지정한 전화번호 순으로 순차적으로 전화를 연결하는 서비스
   - ARS 착전: ARS 청취 후 선택한 번호로 수신전화를 연결하는 서비스   
     * 대표전화 외 추가 4회선까지 ARS 안내멘트(최대 100자) 제공/선택 연결

3) 서비스 특징
   - KT 일반전화 고객대상 유/무선 통합형 전화착신 편의서비스
   - 최대 5회선까지 ARS 안내/착신전환 기능으로 업무지원 통신서비스 제공  
   - 순차착전의 경우 통화 중 또는 9초(3회 정도) 벨 울림 후 미 수신 시 다음 지정 전화로 호 연결
   - 최초 발신자에게는 대표번호에 등록된 가게/사업장 홍보 통화연결음 제공
   - 휴대폰번호는 맨 마지막 번호로 1회선 만 등록가능 
   - 시간대별 스마트착신 서비스 설정기능 제공 

4) 서비스 이용요금
   - 월정액: 3,300 원(월/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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