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평소 샤워할 때, 스마트폰으로 음악 들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많은 분들이 큰 걱정 없이 샤워실에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며 샤워를 하시는데요~ 하지만 욕실 안에서 생기는 수증기로 인해 스마트폰이 계속해서 습기에 노출되었을 때 외관상으로는 문제없어 보이겠지만 스마트폰 내부의 부품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두 가지 다 포기할 수 없다면! 지금부터 스마트 실험실과 함께 습기도 잡고 음악 볼륨도 증폭시키는 '습기는 다운! 볼륨은 업! 핸드폰 보관함'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준비물 체크 : 스마트폰, 페트병, 신문지, 가위, 시트지

습기는 Down! 볼륨은 Up! 시켜주는 스마트폰 보관함 준비물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모두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랍니다! 볼륨을 Up!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페트병은 자신의 스마트폰이 알맞게 들어갈 만한 크기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 실험실에서 실험한 기종은 베가 시크릿 업인데요. 베가 시크릿 업에 맞는 2L 크기의 페트병을 사용하였고, 신문지는 스마트폰이 습기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주는 준비물이랍니다! 마지막으로 마음에 드는 시트지를 이용해서, 자칫 밋밋한 페트병을 귀엽고 예쁘게 꾸밀 수도 있답니다!


습기는 Down, 볼륨은 Up! 시켜주는 스마트폰 보관함 만들기


   STEP 1 : 페트병을 자신의 스마트폰 길이에 맞게 자르기!

가위를 이용해서 페트병을 자르시면 되는데요! 페트병의 길이는 자신의 스마트폰의 세로 길이에서 1~2cm 정도 여유 있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알맞은 페트병의 길이와 폭에 대한 실험!

저희는 더욱 큰 소리를 내기 위하여 길이와 폭이 다른 여러 개의 페트병을 준비하여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페트병의 길이에 관한 실험입니다. '페트병의 길이가 길수록 소리가 더 클까?'


페트병의 길이가 길다고 해서 소리가 더욱 커지지는 않습니다! 소리를 가장 크게 하는 방법으로는 자신의 스마트폰 길이에 맞게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실험실에서 데시벨 측정 앱으로 측정한 결과 데시벨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두 가지를 일반인의 귀로 들었을 때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즉 길이와 폭 모두 자신의 스마트폰의 크기에 맞게 정해주시면 최고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STEP 2 : 시트지를 이용해서 페트병 꾸미기!

집에서 남는 시트지나 자신이 원하는 시트지를 구매하셔서 밋밋한 페트병을 꾸며주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귀여운 땡땡이 시트지를 선택하였습니다! 집안 분위기에 맞는 무늬의 시트지를 골라주시면 집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스마트폰 보관함을 만들수 있겠죠? 페트병의 모양이 굴곡이 있기 때문에 시트지를 붙일 때 시트지가 우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것을 역으로 빈티지한 멋으로 꾸밀 수도 있답니다^^


   STEP 3 : 신문지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습기 막기!

습기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는 신문지를 통해 실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문지 한 장을 반으로 잘라주시고, 그 반장을 한 번 더 반으로 잘라주세요. 자른 신문지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고 위의 사진처럼 이불을 덮어주듯이 스마트폰을 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감싸줍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스마트폰의 모든 면이 신문지로 감싸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 신문지로 감싸면 소리가 줄어들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신문지를 살짝 여유 있게 감싸는 것이기 때문에 볼륨은 거의 줄지 않는답니다!


   STEP 3 : 습기는 Down, 볼륨은 Up! 시켜주는 스마트폰 보관함 완성!

자!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이제 간단한 방법으로 습기 걱정 없이 기존의 음악 볼륨보다 더욱 커진 볼륨으로 기분 좋게 샤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샤워실에 만든 보관함을 설치하고 샤워를 해보았습니다. 샤워하기 전의 샤워실 모습과 샤워를 하고 나서 습기로 가득 찬 샤워실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자주 스마트폰이 습기에 노출된다면 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스마트폰 내부의 부품들이 습기에 인해 고장이 날 수 있답니다. 실제로 물에 침수되지 않은 스마트폰인데도 습기에 자주 노출된 스마트폰을 대리점에 가져가서 확인해보면 침수폰이라는 진단결과가 나오기도 한다네요! 하지만 이 보관함은 습기로 꽉 찬 샤워실에서도 스마트폰을 습기로부터 어느정도 보호할 수 있어 용이하답니다^^


   스마트 실험실 깨알 Tip

이렇게 만든 스마트폰 보관함은 샤워할 때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는 시간, 특히 잠자는 시간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내부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바로 녹차 티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기존에 있던 스마트폰 보관함의 윗부분을 1cm 정도 가위로 잘라주신 다음에 집에서 우려 드신 녹차 티백을 햇빛에 잘 말리시고 녹차 티백 끈을 페트병 자른 곳에 끼워주시면 됩니다! 녹차 티백은 습기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스마트폰 내부의 습기를 잡아 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또 하나의 기능, 스마트폰 보관함은 볼륨을 Up 시키는 기능으로 침실에 두고 자면 알람이 더욱 크게 들리도록 할 수 있어 아침에 알람을 듣지 못하는 현상도 줄일 수 있답니다^^




아무렇지 않게 음악을 듣기 위해 샤워실에서 사용했던 스마트폰! 음악, 샤워 모두 포기할 수 없다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스마트폰 보관함으로 스마트폰을 좀 더 쾌적하고 건강하게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 본 포스팅은 Mobile Futurist들의 실험 결과로만 작성된 포스팅으로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 실험실에 물어보세요!


스마트 실험실에서 여러분을 대신하여 실험해 드립니다. 궁금하고 알고 싶은 스마트폰 궁금증이나 실험이 필요한 주제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선정을 통해 스마트 실험실에서 대신 실험해드리겠습니다. 자유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