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디바이스

[갤럭시S5 리뷰 #3] 갤럭시S5의 활용도 높은 기능들! - 아이소셀 카메라, 다운로드 부스터, 절전모드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지난 리뷰에서는 보안과 방수 부분에 있어 갤럭시 S5의 기능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리뷰에서는 막강해진 카메라 성능과, 혁신적인 다운로드 부스터, 강력해진 울트라 절전모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한 1600만 화소 아이소셀 카메라!


갤럭시 S5의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의 아이소셀 방식 후면 카메라 / 2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로 장착되어 뛰어난 해상도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아이소셀은 빛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센서구조를 변화시킨 방식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색감을 좀 더 풍부하게 하여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DSLR 카메라가 채택하고 있는 위상차 감지 기술을 적용하여 패스트 오토 포커스기능을 통해 최고 0.3초의 빠른 포커스 속도가 가능한 것 역시 갤럭시 S5의 자랑인데요. 지금부터 갤럭시 S5의 카메라 기능을 사진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아이소셀 카메라


아이소셀 방식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해졌다는 갤럭시 S5의 해상도를 체험해보기 위해 전 작인 갤럭시 S4와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 사진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같은 조도에서 촬영했음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S5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 더 선명한 것이 한 눈에 보이시죠?



▶ Fast Auto Focus


갤럭시 S5 카메라는 높은 화소 뿐만 아니라 0.3초만에 AF가 가능하여 빠른 포커싱이 가능해졌는데요. 실제로 촬영을 통해 얼마나 빠르게 포커싱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았습니다.



기존 스마트폰과 확연히 비교되는 포커싱 속도로 빠르고 정확하게 촬영이 가능하네요.


▶ 아웃포커스


아웃포커스는 초점을 맞춘 대상 이외의 부분은 흐리게 처리됨으로써 촬영 대상이 돋보이게 촬영하는 기술인데요. 갤럭시 S5로 손쉽게 아웃포커스 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카메라 어플을 실행 후 설정에 들어가면 아웃포커스 기능을 설정/해제 가능합니다. 





이렇게 아웃포커스 기능을 설정해서 촬영한 사진은 앨범에서 실행 후 왼쪽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터치하면 근거리, 원거리, 전초점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샷&모어


샷&모어 기능은 연속촬영을 통하여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촬영 직후 혹은 포토스튜디오를 통하여 촬영컨셉에 따라 베스트 포토, 베스트 페이스, 드라마샷, 패닝 샷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가상투어샷


사진을 좀 더 생동감있게 촬영하고 싶을 때는 가상투어샷을 이용하면 보다 입체적인 장면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앱의 안내에 따라서 걷거나 방향을 전환하며 촬영을 하면 어렵지 않게 3차원의 장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부스터로 빠름! 빠름! 빠름!


갤럭시 S5에는 세계최초로 다운로드 부스터가 적용되었는데요. 다운로드 부스터는 LTE 네트워크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하나처럼 사용해 속도를 최고 400Mbps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부스터기능은 상단 바 혹은 설정메뉴 통해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부스터기능 실행 전후로 다운로드속도가 얼마만큼 차이 나는지 비교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부스터 적용 여부에 따라서 이렇게 눈에 띄게 속도 차이가 나는데요. 이제 어플을 다운 받으실 때는 긴 기다림에 지치지 않도록 다운로드 부스터를 이용해보세요.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절전모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데 있어 불편함을 느끼는 큰 요소 중 하나가 배터리 사용시간인데요. 생활 속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배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항상 안고 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5라면 절전모드로 이러한 불안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는 절전모드, 초절전모드 설정을 통하여 배터리 이용시간을 늘릴 수 있는데요. 특히 초절전 모드를 사용하면 화면이 흑백으로 표시되며 기능 사용이 제한되지만 약 10%의 배터리 잔량으로 24시간 동안 통화 대기 상태로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위급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절전모드, 초절전모드는 상단 바 및 설정메뉴를 통하여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성능 제한 탭을 통해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맞게 불필요한 성능을 제한함으로써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3편에서는 강력해진 카메라 성능과 다운로드 부스터, 초절전모드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갤럭시 S5가 스마트폰 사용패턴을 파악 반영하여 이용자들의 편리함을 극대화 시키는 혁신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출시 전부터 항상 많은 관심을 받는 갤럭시 시리즈인 만큼 갤럭시 S5의 올해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