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디바이스

iOS 7.1 업데이트 방법 안내 및 주요기능 소개


3월 11일자로 애플 최신 운용체제인 iOS 7.1이 배포되었습니다!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iOS 7.1의 변화를 오목조목 확인해보세요!



iOS 7.1 업데이트 방법
 

먼저 해당되는 단말기는 iPhone 5s,5c,4s,4 /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4세대(레티나) 아이패드 3세대(뉴아이패드), 아이패드2 입니다. 지원 여부를 확인하셨다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iOS 7.1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잠깐! 업데이트 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iOS 7.1 업데이트 시 기존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가 되지만, 혹시 모를 데이터 유실을 대비하여 백업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한층 더 개선된 iOS 7.1 살펴보기

 

● 배경화면 모션 기능


 


가장 먼저 모션 기능이 추가된 배경화면입니다. 설정에서 배경화면 > 새로운 배경화면 선택으로 들어가면 모션 on/off 옵션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는 바탕화면을 고정시킬 수 있게 되었네요!

 


 

● 아이콘 UI 그라데이션




기존 아이콘UI 중 메시지, 전화, FaceTime 아이콘에 그라데이션 추가되어 훨씬 보기 좋은 아이콘으로 탈바꿈했습니다.

 


 

● 전원 종료 화면



 

전원 종료 아이콘 및 슬라이드가 기존 네모형태에서 원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하단 취소변경 아이콘 또한 원형으로 통일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 통화 화면




통화 다이얼에서 기존에 직사각형 형태였던 통화 버튼이 숫자패드와 동일하게 원형아이콘으로 통일되었습니다.



또한 통화 수신 화면의 통화/거부/메시지 등의 아이콘 또한 원형으로 바뀌었습니다. 훨씬 조작하기도 간편하고 눈에도 잘 들어오는 UI로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 키보드 글자 선명도




다음은 키보드 입니다. 키보드 자판의 글자를 훨씬 선명하고 두껍게 볼드화하여 더 명확하게 구분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화살표/취소/이동 등의 아이콘 색상이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할 때 오타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캘린더 기능 추가




이번엔 캘린더를 살펴보겠습니다. 캘린더 하단에 이벤트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되어 일정이나 이벤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당되는 국가의 공휴일/기념일이 자동으로 추가된다고 하네요! 캘린더 사용이 한층 더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 음악 재생 화면




음악 재생 시 볼 수 있던 아이콘들은 명칭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또한 아이콘의 색상이 더 진해져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 지문인식기능 향상


 



다음은 디바이스의 보안을 담당하는 "Touch ID 및 암호” 기능입니다! 기존에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가서 설정할 수 있었던 “Touch ID 및 암호” 기능은 설정 첫 화면에서 단독 아이콘으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기능 또한 한층 더 나아졌다고 하니 사용이 훨씬 편리해질 것 같습니다.

 


 

● 버튼 모양 항목 추가




설정 > 손쉬운 사용에 “버튼 모양”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버튼 모양”을 활성화하면 상단 메뉴의 아이콘 모양이 바뀌며, 알림창에서 버튼 글자 아래에 밑줄이 생기게 됩니다.

 


 

● 대비 증가 기능 강화




손쉬운 사용에서 대비 증가에 투명도 줄이기, 색상 어둡게,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항목이 추가된 것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투명도 줄이기”를 활성화 한 경우 AirDrop이 불투명하게 변하게 되고,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활성화 시 전반적인 색상 톤이 어두워집니다.

 


 

● Siri 강화




음성인식을 통해 디바이스를 조정하는 Siri는 말하는 동안 홈 버튼을 누르고 떼면 자동으로 말이 끝남을 인식하도록 바뀌었습니다.

 


 

● HDR 자동 실행


 


HDR(High Dynamic Rang)기능은 자동으로 다른 노출값을 가지는 사진 3장을 합성해서 아이폰 카메라 표준모드보다 효과적인 명암 표현을 하는 촬영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카메라를 실행시키면 HDR모드가 필요한 순간에 자동으로 실행이 되도록 바뀌었다고 하네요. 


배포 전부터 사용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던 iOS 7.1을 사용해보니 전반적인 체감속도가 향상된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들이 여러 문제점으로 지적했던 버그나 UI부분도 많이 개선된 것이 눈에 띄는 것 같네요. 앞으로도 날이 갈수록 더욱 발전하고 개선된 iOS를 기대해보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