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한민국 1등 통신 브랜드로 인정받다!
▶ 브랜드 파이낸스 주관 ‘2014 통신 브랜드 500위’서 전 세계 33위에 올라
▶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1위 차지해 브랜드 가치 인정받아
▶ 고객 중심 브랜드 경영으로 ‘국내 1등’에서 ‘글로벌 1등 브랜드’로 도약할 것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www.brandfinance.com)’가 영국 현지 시각 19일 발표한 ‘2014 통신 브랜드 500위(Brand Finance Telecoms 500 2014)’에서 작년에 이어 국내 통신사 중 1위, 전 세계 33위(전 세계 상위 약 6.6%)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4 통신 브랜드 500위’는 영국의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매년 ‘Verizon’, ‘AT&T’ 등 전 세계 통신 회사의 재무상태와 브랜드 경쟁력 지표(Brand Strength Index)를 반영한 고유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에 따라 상위 500개 회사를 선정, 발표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통신 업계 지표이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발표에 따르면, 2014년 KT의 브랜드 가치는 약 5조2천억원(49억12백만달러)으로 전세계 33위에 올랐으며 이는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순위이다.
이번 평가를 주관했던 브랜드 파이낸스의 CEO ‘데이비드 하이(David Haigh)’는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기업, KT는 한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통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KT의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은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KT IMC본부장 박혜정 전무는 “이번 브랜드 파이낸스의 브랜드 가치 평가 결과는 KT 모든 임직원이 브랜드 경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T는 ‘국내 1등 통신브랜드’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중심의 브랜드 경영을 지속 강화하여 ‘글로벌 1등 통신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랜드 가치 평가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파이낸스’는 ‘국가 브랜드 순위’, ‘세계 스포츠 구단 순위’ 등 매년 전세계 중요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 산정업계의 글로벌 기준인 ‘ISO 10668’을 획득/보유하고 있다. 현재 영국의 본사를 비롯해 전 세계 15개국에 진출해 글로벌 인지도와 업계 공신력을 주된 장점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ㅇ ‘2014 통신 브랜드 500위(Brand Finance Telecoms 500 2014)’ 중 주요순위
순위 |
사업자명 |
국가 |
브랜드가치(US$m) |
1 |
Verizon |
UNITED STATES |
53,466 |
2 |
AT&T |
UNITED STATES |
45,410 |
3 |
China Mobile |
HONG KONG |
31,845 |
4 |
T Mobile |
GERMANY |
30,607 |
5 |
Vodafone |
UNITED KINGDOM |
29,612 |
6 |
Cisco |
UNITED STATES |
20,784 |
7 |
Orange |
FRANCE |
19,851 |
8 |
SoftBank |
JAPAN |
18,008 |
9 |
China Unicom |
HONG KONG |
15,851 |
10 |
NTT |
JAPAN |
15,697 |
33 |
KT |
KOREA |
4,912 |
36 |
SK Telecom |
KOREA |
4,557 |
37 |
LG U+ |
KOREA |
2,0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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