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디바이스

[리뷰] ★ 스타 아이폰 매니아 시리즈 7탄 윤형빈 편 ★ 왕비호 윤형빈의 왕호감 '아이폰라이프'






개그맨 윤형빈에게 아이폰은 ○○○ 이다

 



형빈>>아이폰은 윤형빈의 생활의 일부이다.
그냥 왔다갔다 스케쥴을 오갈때든 집에 있을 때든 내 손 닿는 데 없으면 불안해요.
생활이 안되는 건 아닌데도 없으면 너무 불편하고 힘들죠! 일단 트위터나 카톡을 사용하니까,
친구들이랑 대화할 때도 아이폰이 없으면 안되죠!
그냥 피쳐폰도 없으면 불편한데, 아이폰은 그냥 불편한 정도가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폰이 좋은 점이요. 그냥 핸드폰은 딱 전화번호부에 있는 사람들과만 연락하게 되는데
아이폰은 SNS가 워낙 잘 되다보니까 정말 다양한 사람, 많은 사람들과 친분관계를 새로 만들고,
잘 유지할 수 있게 해 주는 것 같아요. 



 

아이폰3! 별점을 매긴다면 몇 점!?

 

형빈>> 네개 반, 근데 거의 5점에 가깝죠!
인터페이스는 쉬운데 아이튠즈가 어렵더라구요. 저는 아이튠즈를 한번도 안 써봤어요.
아이폰4 쓰려면 3G에 있는 거 다 아이튠즈로 다 옮겨야되죠? 저 할 줄 모르는데 겁나네요.
아무튼 그런 몇가지만 빼면 정말 완벽한 스마트폰이죠. 저는 스마트폰이나 이런 기기들에 관심이 많은데,
제가 관심있게 지켜본 바로는 아이폰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아이폰3가 윤형빈의 개그생활에 가져온 변화가 있다면?

 


형빈>> 아이폰은 완전히 왕비호를 위한 획기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왕비호 캐릭터는 정말 정보검색을 많이 해야 해요. 사전에 연예인들 기사, 프로필, 정보, 트위터를 다 찾아보고
어떤 이슈가 있는지 싹 알아봐야하거든요. 근데 이제 회의실에 가면 인원이 많아서 컴퓨터가 모자라요.
다들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데 저만 컴퓨터 붙들고 앉아있을 수는 없잖아요.
그러면 그럴 때 편하게 앉아서 아이폰으로 검색하구요. 그밖에도 남는 짜투리 시간에도 이거로 검색하고 해요.
왕비호의 모든 독설은 거의 아이폰에서 나온다고 보시면 돼요. 어디서든 검색 가능하니까, 너무 좋아졌어요.  




그럼, 윤형빈씨의 개그캐릭터에 아이폰이 일조한 앱도 있나요? 

 

형빈>> 욕 어플이요, 대신 욕해드림!
어떤 욕들이 있나 한번씩 찾아보곤 해요.독설하는 왕비호 개그 코드랑도 맞잖아요. 
예를들어 메뚜기 더듬이 빠지는 소리 하고 있네, 기린 목 부러지는 소리 하고 있네 이런 것들!
개그 하는데 응용해서 써먹기도 해요~ 도움을 많이 받고 있죠











왕비호의 왕호감 어플 베스트 3를 꼽아주세요!


형빈>>
Xewton 뮤직 스튜디오!
작곡 어플인데요, 제가 음악에도 관심이 많아서 곡도 만들고 하는데요.
제가 봤을 때는 아이폰에서 불과 한 5,6년전에 컴에서 구현 가능한 정도의 음악을 만들 수가 있는 것 같아요.





 

형빈>> 소리바다
이거로 스트리밍 해서 들으면 mp3 다운받을 필요도 없이 너무 편하더라구요.




형빈>> 한게임 사천성
이거 중독성이 어마어마 해요! 이걸 요즘 엄청 많이 해요!  



 

 
연예계에서도 소문난 트윗터리안, 윤형빈! 주로 아이폰으로 트윗하신다면서요??


 

형빈>> 반응이 즉각적이라는 게  큰 매력이죠. 그리고 상대방과의 느껴지는 거리가 굉장히 가깝죠.
거의 1대 1 만남이 다중으로 엮여 있는 느낌이예요. 사실 1대 다수의 팔로워 간의 소통이지만
저는 1대 1의 대면이 수없이 이어져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제일 자랑스러운 일은 경규형님을 트위터로 끌어들인 거. 그게 제일 뿌듯해요.
나이드신 분들도 속으로는 이런 걸 하고 싶어하시는 거예요.
처음에는 제가 아이폰으로 트위터 삼매경에 빠져 있으니까 “야, 넌 뭐 그런 걸 하냐”고
“옆에 있는 사람한테나 충실해라”하고 욕먹었던 적도 있어요.
근데 이제는 막 “야 어제 트위터로 이걸 올렸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 하고 완전 좋아하세요! 귀여우시죠!











형빈>> 저도 아이폰 4로 뮤직비디오 찍었어요. 오늘 이제 공개되는데, 박휘순씨 뮤직비디오요!
제가 만든 노래로 만든 뮤비인데요. 생각보다 손쉽게 찍었어요. 화질도 너무 좋았구요.
다른 장비들을 쓰고 또 장비를 많이 쓰고 하면 필요한 후작업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건 그냥 구도만 잡고 찍으면 되고,
또 편집도 손쉬우니까, 그래서 더 접근하기가 좋았던 거 같아요. 쪼금 아쉬운 점은 아이폰 4는 작은 데에서
고화질이 나온다는 장점이 있는데, 그런 장점을 백프로 활용하진 못했던 거 같아서 아쉬웠어요.  


(메이킹 필름 한 번 보실까요~)







앞으로 도전하실 새로운 분야에 도움이 되거나, 지금 음악을 하시는 데에 뭔가 도움이 되고 있으신가요~??


형빈>>
작곡 어플로 돌아다니면서 곡 스케치 정도 해서 옮길 수도 있고 하죠.
남격 합창단에 격투기 선수 서두원씨 있죠? 서두원씨 등장음악을 제가 만들었거든요.
근데 서두원씨가 넬라판타지아를 쓰고 싶다고 해서 이번에는 못썼지만...
그 전에 쓰던 거는 제가 만들었던 거고, 이제 제가 아이폰으로 만든 등장음악은 다음 등장할 때 쓰겠죠?!
진짜 조만간 컴퓨터만큼의 퀄리티가 나오는 작곡 어플이 나올 거 같아요.
몇년 전 컴퓨터보다 아이폰 작곡 어플이 덜 버벅거린다니까요?!






 

 


 
달라진 아이폰 4와의 첫만남인데요, 느낌이 어떠신가요?


형빈>>
빠르다. 일단 터치가 훨씬 빨라진 느낌이예요.
아이폰3를 쓰던 사람들은 바로 느낄 정도로 터치감이 좋아진 거 같아요. 인터넷도 빨라진 느낌이구요. 
디자인에 대한 느낌은 별로다 이런 분들도 있던데 저는 아이폰 4는 이런 디자인이구나! 하고 납득했던 것 같아요.
저는 특별히 디자인을 고집하고 그런 건 없어서요. 근데 떨어트리면 안되겠다. 하고 불안한 마음이 가장 크게 들었죠.  


 

아이폰 4에서 가장 기대되는 기능이 있으셨다면 어떤것인가요?


형빈>>
화상 통화. 그리구 HD화질의 동영상이요. 제가 영상쪽으로도 굉장히 관심이 많은데,
음악은 되게 좀 보편화가 됐잖아요. 일반 사람들도 쉽게 제작하고 접할 수 있는 장비들이 많이 나와서
쉽게 접했는데 영상부분은 편집도 문제고 촬영장비 자체도 고가라 엄두를 못냈는데, 이번에 뮤비 촬영해보니까
어? 이걸로 해도 내가 원하는 영상물을 아마추어여도 구현을 해볼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욕심났어요. 




혹시 여자친구이신 정경미씨도 아이폰을 사용하시나요? 


 

 형빈>> 네! 경미도 이번에 아이폰 4로 바꿨어요~ 



 

정경미씨와 페이스타임 하실 수 있게 되셔서 좋으시겠어요!

 

형빈>>아.. 페이스타임...은 최대한 그런..일이 없도록.....하려구요...
농담이구요! 네 정말 기대되죠. 집에서는 공유기가 있어서 와이파이가 되니까 집에서 자기 전에 얼굴 보고
인사할 수 있고 해서 좋아요. 그리고 무료잖아요. 예전에는 그런 게 불편했거든요.
화상통화가 되도 요금이 일반 통화보다 훨씬 비싸잖아요. 아이폰은 확실히 커플이 같이 쓸 때 빛을 발하는 거 같아요. 통화나 문자 요금이 확실히 훨씬 적게 나오니까요. 커플에게 강추입니다!







승계 기변은 누구에게, 어떤 사연으로 하게 되셨나요?


형빈>> 개그콘서트 FD하는 친구인데요. 늘 저에 대한 동경을 하는 친구입니다!  
아, 근데 진짜로 스마트폰을 쓰고싶어 했어요. 근데 제가 4 산다고 하니까 조심스럽게 
“형 그럼 그거 어떻게 하실꺼예요?” 하더라구요.  그렇게 순진하게 물어보길래 제가 그럼
“야 그럼 너 이거 내가 줄게 난 좋은 거 쓰자~” 했죠! 농담이고,
저랑 친한 FD라서 제가 주겠다고 했더니 진짜 좋아하더라구요! 이따가 만나면 전해줘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