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만큼 늘어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궁금증'!
이 기능, 저 기능 쓰다보면 자꾸자꾸 머릿속에 궁금한 점들이 꼬리를 무는 경험, 많이 해보셨죠?
그럴 때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기도 하고, 지인들에게 수소문도 해보셨을텐데요.
쇼트윗(@show_tweet)을 통해서도 많은 질의응답이 오갔어요.
쇼트윗을 통해 고객님들께서 스마트폰 관련된 질문을 해주시면 '지니','쿠쿠','꽁룡' 등의 닉네임으로 열심히,
최대한 신속하게 답변을 해드려왔습니다.
하지만 항상 새롭게, 더 나은 무언가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KT의 모토.
그래서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친밀하고, 보다 전문적으로, 보다 신속하게 스마트폰과 관련된 질의응답에 임할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를 여러분께 새롭게 선보입니다.
물론 '지니','쿠쿠','꽁룡'도 올레모바일 지니어스가 답변드리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계속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게 됩니다.
(1) 스마트폰을 가장 잘 사용하는 전문가 그룹이 '사용자'의 입장에서 이야기합니다!
올레모바일 지니어스 6인방은 모두 KT스마트폰을 실제 사용하고 있는 전문가들이랍니다.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들은 '사용자'의 관점에서 스마트폰 이용 Tip을 소개하고, 고객의 입장을 KT에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트윗 지니어스 6인방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뒷부분에서 다뤄볼게요!)
(2) 각 스마트폰 기종(OS)별로 전문성을 갖추었어요!
KT는 아이폰, 넥서스원, 노키아폰 등 다양한 OS(운영체계)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라인을 출시한 상태이며,
앞으로도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이란 커다란 카테고리로 묶여있긴 하지만, 아이폰(IOS), 안드로이드, 심비안,
윈도우모바일 등 스마트폰 기종(OS)별로 고객님들께서 갖게 되는 궁금점도 많이 다를텐데요.
기존 모바일과는 사뭇 다른 패드류에 대한 궁금증도 마찬가지구요.
바로 이 점에 착안,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는 스마트폰 기종(OS)별로 나누어 운영됩니다.
iOS가 탑재된 아이폰에 대한 궁금증은 아이폰지니어스, 넥서스원 등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에 대한 궁금증은 안드로지니어스, 노키아 X6 등 심비안 탑재 스마트폰에 대한 궁금증은 심비안 지니어스에게 답변을 들을 수 있다는 말씀!
(윈모지니어스와 태블릿 지니어스의 활약도 기대할 수 있겠죠!)
(3) 블로그에도 출동하여 좀 더 심층적인 정보를 전달한답니다!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는 바로 여기, 쇼블로그에도 자주 출몰할 예정입니다.
트윗에서 바로바로 답변을 하는 것 뿐 아니라 고객님들께서 자주 질문하시는 사항이나 이 점을 꼭 소개해드리고 싶은
활용 노하우 등을 블로그 컨텐츠로 제작하여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것도 바로 이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들의 몫!
쇼블로그에서도 자주 봐요!
(1) 쇼트위터에선 OS별 필명을 사용하여 질문에 전문적이고 신속하게 답변해드립니다.
(2) 각자의 개인 트위터를 통해서도 스마트폰 유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죠.
(3) 각종 스마트폰 커뮤니티나 쇼 블로그에서도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를 볼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이런 질문들, 올레모바일 지니어스가 답변 혹은 KT에 직접 건의해 드려요!!
► 지금 제 스마트폰에서 이런 안내메세지가 나오는데 이건 뭐가요?
► 승계기변을 하고 싶은데 저의 *** 경우는 해당이 되나요?
► WIFI가 여러 개 뜨는데 ID/PW물어보네요. 어떻게 사용해야하는 거죠?
► 아이폰4에서 페이스타임이 전 안뜨는데 페이스타임을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저는 음성을 #분, 데이터를 #kb, 문자를 #건 사용하는데 어떤 스마트폰 요금제가 적당할까요?
► 지금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실행하다가 다운이 되네요? 제대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예전에 컨트리락 해제 방법 공지해주신데로 따라했는데 잘 안됩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 아이폰에서 테터링은 어떻게 써야하는 건가요? 상세한 방법을 알려주세요..
1) 요일/시간별 처리 가능 업무
기본적으로 평일 9:00부터 18:00까지 답변이 가능합니다. 다만,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는 사용자그룹으로서 활동하기 때문에 18:00이후나 주말에도 평일만큼은 아니지만 가능한 건에 대해서는 답변을 해드려요~!
2) 문의 방식
본인의 스마트폰 명을 밝히시거나 올레모바일 지니어스 필명을 콕 찍어서 말씀해주시면 더 신속하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 저는 넥서스원 사용자입니다. ### 는 어떻게 사용해야하죠?
안드로G에게 문의드려요 ##는 어떻게 사용하죠?
3. 역할 구분
>>> 올레모바일 지니어스
사용자 관점의 스마트폰 활용에 관련된 사용법에서부터 각종 요금/서비스/단말기에 대한 모든 TIP과 정보
>>> 지니,쿠쿠
스마트폰 단순TIP이 아닌 고객정보가 연계된 문의나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들이 해결할 수 없는 건
>>> 꽁룡
통화품질 장애 접수
※ @open_smart
스마트폰 관련 정책 건의나 단기간 해결이 어려운 단말 제조사와의 OS 관련 협의 등 고객의 차원 높은 문의
쇼 트위터(@show_tweet)와 별도로 KT 스마트폰 책임자가 직접 운영하는 트윗 계정
여섯 명으로 구성된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들은 KT에서 8년 째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대학생 참여 그룹,
MF(Mobile Futurist)에서 선발된 전문가입니다. 가장 스마트폰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고, 관련 지식을 풍부하게
갖춘 이들을 엄격하게 선발하였다고 하니 그 실력은 기대해도 좋으실 듯!
자, 스마트폰에 관한 모든 것은 내게 물어라, 라고 외치는 올레모바일 지니어스 6인방을 소개합니다!
(지니어스 소개를 클릭하시면 각각의 지니어스 트윗을 방문할 수 있어요! 팔로우 많이 많이 해주세요!)
앞으로 멋진 활약을 보여줄 올레모바일 지니어스 6인방, 많이많이 기대해주세요 :)
'서비스 > 서비스&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궁금하면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를 찾아주세요 (0) | 2010.10.28 |
---|---|
하루 1만원이면, 일본에서도 데이터 무제한~! (2) | 2010.10.27 |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쇼톡’으로 통한다 (5) | 2010.10.21 |
전세계 어디서든 로밍은 KT! (3) | 2010.10.20 |
문자, 음성 스팸 신고 이렇게 하세요! (7) | 2010.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