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이금환 (페이스북 karis13)님의 아이디어로 제작되었습니다. 스마트한 생활에 필요한 Tip은 <올레 스마트 Tip 매뉴얼(http://smartblog.olleh.com/3199)> 에서 모두 확인하세요~
스마트폰 분실은 너무도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고 그 자체로도 충분히 허탈하지만, 더 문제가 되는 것은 그 후의 일입니다. 대부분의 소통과 많은 업무, 그리고 여가 생활까지 데이터 통신을 통해서 이뤄 지는 요즘 스마트폰 없이 하루를 버티기도 힘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하루빨리 새 스마트폰을 구매해야겠는데, 분실 스마트폰의 약정과 기기값 할부는 아직 남아 있어 가격 부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스마트한 팁을 들고 왔습니다!
아끼던 최신 스마트폰을 분실하셨나요?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경우 앞으로 겪게 될 요금부담이 적지 않은데요.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경우 생길 수 있는 요금 부담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정 기간 |
약정 이용기간 |
할인 반환금 부가율 |
1년 |
약정 후 0~3개월 이내 |
100% |
약정 후 4~9개월 이내 |
50% |
|
약정 후 10~12개월 이내 |
-10% |
약정 기간 |
약정 이용기간 |
할인 반환금 부가율 |
2년 |
약정 후 0~6개월 이내 |
100% |
약정 후 7~12개월 이내 |
60% |
|
약정 후 13~16개월 이내 |
30% |
|
약정 후 17~20개월 이내 |
-20% |
|
약정 후 21~24개월 이내 |
-45% |
크게 스마트폰을 분실하여 발생할 수 있는 요금은 2가지입니다. 첫째는 할부로 납부하고 계셨던 “기기값”입니다. 기기값은 납부 기간이 길거나 짧아도 언젠가는 꼭 내야 하는 금액이랍니다. 두번째로는 “약정 위약금”입니다. 얼마 이상의 요금제를 몇 개월동안 사용하기로 한 약정을 통해서 요금 할인을 받고 있었으나, 이것을 어길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 위약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고 평가되는 스마트폰을 구입하거나 혹은 중고폰을 구매하는 것이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레 그린폰은 수거되는 중고폰의 재사용을 촉진하고, 저소득층 및 중고폰 이용희망 고객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친환경, 지속 가능한 서비스의 통칭이랍니다.
올레 그린폰 서비스의 경우에는 집에서 잠들어있던 놀고 있던 스마트폰, 저렴하게 스마트폰 기기가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올레닷컴 포인트샵은 Kt가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샵 ‘올레닷컴 (www.olleh.com)’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로 올레클럽 ‘별’을 포함해 잠자고 있는 각종 신용카드 및 멤버십 포인트를 한데 모아 현금처럼 사용하여 최신 스마트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 통합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스마트폰을 선택한 후 주문서 작성을 진행하면 보유한 별과 기타 제휴 포인트를 자동으로 조회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얼마를 사용할지 입력하면 그만큼 바로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올레닷컴 포인트샵을 이용하면 4대 특권을 통해서 최신 LTE폰 즉시 할인받을 수도 있답니다. 다양한 혜택 확인하셔서 스마트폰 분실했더라도 잠들어있던 포인트를 이용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최신 LTE폰 만나보면 좋겠네요.
아끼던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것도 서러운데, 기기값에 약정 위약금에.. 얇아져가는 지갑을 보면서 가슴앓이 하셨던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라이프+ > 스마트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에서도 데이터 걱정은 그만! 데이터 사용 스마트 TIP! (0) | 2013.08.26 |
---|---|
아이폰5 분실해도, 분실 문제 완전해결 스마트 TIP! (0) | 2013.08.26 |
해외에 있는 상대의 목소리가 듣고싶을 때 국제전화 스마트 TIP! (0) | 2013.08.26 |
올레와 함께 여행지에서도 스마트하게! 즐거운 여행 TIP! (0) | 2013.08.26 |
[올레 스마트 Tip] 국내여행, 해외여행 어디든 올레와 스마트하게~ 올레와 함께라면 올라잇! (0) | 2013.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