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마트 꿀팁

국내에 있는 외국인 스마트폰 개통 스마트 TIP!

이 포스팅은 김나연 (페이스북 kny0220)님의 아이디어로 제작되었습니다. 스마트한 생활에 필요한 Tip은 <올레 스마트 Tip 매뉴얼(http://smartblog.olleh.com/3199)> 에서 모두 확인하세요~



국내 체류 외국인이 무려 150만 명! 더 이상 우리나라에서 외국인과 마주치는 일은 낯설고 신기한 일이 아닙니다. 이렇게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무엇일까요? 바로 ‘휴대폰 개통’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말도 잘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휴대폰을 개통하는 일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어렵고 힘들 것 같은 외국인 휴대폰 개통! KT에서는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한국에 온 외국인이 쉽게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스마트 TIP!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KT는 국내의 외국인들을 위해 다양한 ‘외국인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물론 일반 매장에서도 쉽게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겠지만, 외국인만을 위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면! 보다 기분 좋고 쉽게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KT만의 외국인 전용 서비스! 만나 보실까요?



1. 외국인 전용 블로그


외국인이 한국에서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소통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외국인 전용 블로그(kt Expat Blog)입니다.



▲ 외국인 전용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오른쪽 부분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 총 5가지 국가의 언어 중 선택하실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이용하고 싶은 국가의 언어를 클릭하시면 해당 국가의 언어로 블로그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컴퓨터의 언어에 따라 페이지가 자동으로 셋팅 되도록 고객 맞춤 언어 환경을 제공다고 하니 외국인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엿보이네요~!



2. 외국인 전용 트위터



▲ KT는 블로그 뿐만 아니라 외국인 전용 트위터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거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올레 모바일과의 대화가 필요하시다면? 외국인 전용 트위터 @olleh_expats를 팔로우 하셔서 편안하게 영어로 상담 받으세요~!  


3. 글로벌 올레샵


글로벌 올레샵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휴대폰을 구매하고 개통할 수 있도록 돕는 외국인을 위한 온라인샵입니다. 



▲ 글로벌 올레샵에 들어가시면 화면 위쪽에 영어, 중국어, 한국어 중에 선택하실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시면, 해당 국가의 언어로 올레샵의 모든 정보를 만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간편하고 편리하게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KT만의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4. 외국인 전용 고객센터(Foreign Language Call Center_1583)


olleh KT의 외국인 전용 고객센터에서는 올레 모바일 전문 상담원이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로 상담해 드립니다. (한국시간 평일 9시~19시)


- 국내 : 02-2190-1180(유료), KT 휴대폰에서 1583(무료)

- 해외 : +82-2-2190-0901(KT 로밍폰에서 무료)





아무리 다양한 외국인 전용 서비스가 있어도 실제로 그 서비스를 알지 못하면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런 분들과 더불어 해외에서 구매해 온 휴대폰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께 정말 유용한 KT의 서비스! 바로 올레 심플(SIMple)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올레 심플(SIMple)이란? 


이동통신사에 등록되지 않은 휴대폰도 통화가 가능하게 만드는 ‘단말기 자급제도’로 제조사가 직접 유통하는 휴대폰, 해외 구매 휴대폰을 별도의 단말등록 없이 KT USIM만 구입하면 개통할 수 있는 SIMple한 서비스입니다.



● 올레 심플(SIMple) 상품


1. SIMple 충전



교통카드처럼 원하는 만큼 충전하여 사용하는 요금제로 가입비, 기본료, 약정이 없고 충전금액 별 olleh mobile끼리 무료 음성통화도 지원합니다. SIMple 충전 요금제 가입 고객은 저렴한 데이터플러스로 부담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SIMple 적립


기간 약정 없이 매월 납부 금액의 20%를 포인트처럼 적립하여 휴대폰 교체 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올레닷컴&올레매장에서 신청 후 사용 가능합니다. (단, 최대 15만 포인트까지만 적립 됩니다.) 



3. SIMple 할인


1년 또는 2년 약정 시, 월 정액의 일부를 매월 할인 받는 서비스입니다.



● 이런 휴대폰을 가지고 계신다면 올레 심플(SIMple) 가입이 가능합니다!


- olleh, (구)SHOW 로고가 있는 3G/LTE폰

- SKT 3G폰(08년 7월 이후 모델만 사용 가능. 단, 일부 단말 MMS 미지원), LTE폰

- LGU+ 폰은 사용할 수 없음

- 휴대폰이 없다면 올레닷컴에서 공 단말기, 올레 그린폰 구매 가능




Q1. 일반 매장에서도 외국인 개통을 할 수 있나요?

A1. 외국인등록증만 있으면 선불/후불할부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선불폰은 여권으로도 개통 가능합니다.

* 외국인등록증(ID Card) : 정식명칭 Alien Registration Card. 일부는 '국내거소신고증' - 90일 이상 체류할 외국인이 출입국사무소에서 발급받는 신분증(신청 후 3주 소요)


Q2. 체류기간 등 가입제한 조건은 없나요?

A2. 없습니다. 체류기간이 하루만 남아있으면 모두 개통됩니다.


Q3. 외국인들도 할부개통이 가능한가요?

A3. 전체 외국인의 75% 이상가능합니다.



Q4. 쇼킹스폰서나 스마트스폰서도 적용 되나요?

A4. 내국인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약정 및 할부기간 제한 없음)


Q5. 자동이체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5. 외국인등록증 여권으로 개설한 은행계좌신용카드로 등록합니다.

* 계좌 인증은 계좌 개설 당시의 신분증에 맞춰 진행하시면 됩니다. -외국인등록번호/여권조합주민번호(여권번호를 입력하면 N-Step 자동표시)


Q6. 사용 중 체류기간이 만료되면 이용이 정지되나요?

A6. 아닙니다. 별도의 연장 절차 없이 지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선불폰은 체류기간 만료 시 대리점에서 본인 확인 후 연장 처리 가능합니다


Q7. 외국인 고객센터가 따로 있나요?

A7. 외국인 전용 고객센터 '1583'을 고객 휴대폰에 등록해 주세요. 외국인 전담 상담사들이 친절하게 응대해 드립니다. (영어, 중국어, 일어)


Q8. 외국인 개통 및 CS관련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A8. 유통지원센터상담지원센터로 문의 주십시오. 외국인 업무 전담 직원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한국에 온 외국인들이 쉽게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올레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더 많은 외국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도록 주변의 외국인들에게 올레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