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GSMA 주관 'Mobile Asia Expo(MAE) 2013'! KT는 Connected City 테마관 내 Smart Square를 통해 All-IP, 가상재화(Virtual Goods), 글로벌, 컨버전스를 주요 테마로 하는 30개의 아이템을 전시하게 되었는데요. 이 중 관람객과 언론의 주목을 받고있는 인기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KT의 앞선 네트워크 기술력을 선보인 LTE WARP존에 많은 사업자의 관심과 방문이 이어졌습니다.
ㅇLTE Home/Public Femtocell
LTE Home/Public Femtocell은 스몰셀(Small Cell)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쾌적한 통신환경을 제공합니다. 실내 및 지하공간 등 건물 내에 설치돼 안정적인 속도와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초소형 기지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파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전용 기지국을 신설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내게 되어, LTE 체감속도 향상은 물론 건물 내 구석구석까지 모두 LTE 신호가 전달될 수 있습니다.
ㅇABC Solution
ABC(Always Best Connected) 서비스는 LTE/3G/와이파이 중 가장 최적의 네트워크에 자동 접속되며, 고객이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파일 전송 도중에 망 전환이 돼도 데이터 서비스를 끊김없이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는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입니다. 여기서 한단계 더 진화된 ABC aggregation기술도 시연하고 있었는데요. LTE/와이파이 등 두개 이상의 신호를 동시에 받아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ㅇLTE Roaming
LTE Roming 부스에서는 차이나모바일과 서로 다른 LTE(FDD/TDD) 네트워크간 로밍 기술을 직접 시연해 많은 관심과 호응이 이어졌습니다. KT는 이 기술을 통해 지난 2월에 세계 최초로 홍콩의 차이나모바일홍콩과 LTE 로밍을 상용하여, 현재 홍콩과 싱가폴 등에서 LTE 자동로밍이 가능한데요. 중국에서도 현재 LTE TDD를 통해 서비스를 준비 중으로, 곧 LTE 로밍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ㅇSIM Authentication Wi-Fi Roaming & Hotspot2.0
USIM 인증 기반의 자동 와이파이 로밍 기술)은 국내에서 올레 와이파이 접속 시, AP만 선택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 없이 자동으로 접속되는 방식인데요. 이를 해외 글로벌 통신사의 와이파이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고객이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방식으로 현지의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아시아 최대 이동통신 사업자 연합체 커넥서스(CONEXUS) 회원사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 시범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차세대 와이파이 접속 기술 중 하나인 Hotspot2.0 또한 아이디와 패스워드 없이 자동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AP를 선택하지 않아도, 단말이 자동으로 접속 가능한 AP를 찾아서 접속을 하여 글로벌 자동 로밍이 가능합니다.
KT 표현명 사장이 언론 관계자들에게 직접 기술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도심과 거리 등에서 찾아볼 수 있는 첨단 IT 솔루션들 또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ㅇ오토바이 원격 관제 솔루션, Bike Safe
전시회 현장에 나타난 오토바이와 라이더~ 'Bike safe'는 이름 그대로 오토바이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 입니다. 오토바이의 엔진 내부에 GPS 센서를 달아 분해가 어렵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고,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도 추가 제공 됩니다.
오토바이에 SAFE 장비를 설치하게 되면 타인이 자신의 오토바이를 훼손하려 할 때 GPS 센서를 통해 주인에게 문자메시지로 알림이 전송됩니다.
ㅇCloud 기반 영상보안 서비스, Cloud CCTV
국내 보안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클라우드 기반 IP CCTV 영상보안 서비스 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CCTV의 DVR 방식 대신 클라우드를 영상 저장 공간으로 이용하는 보안서비스로, 저장공간이 제한되지 않고 안전성이 뛰어납니다.
녹화된 영상은 KT Ucloud에 최대 3년간 자동 저장이 가능합니다. 기존 영상 저장 장치(DVR)에서 수시로 백업받는 번거로움을 없앴고, 외부 침입으로 인한 저장장치 파손과 분실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영상이 보관됩니다. 또한 HD 급 IP 카메라 적용으로 기존의 아날로그 CCTV에 비해 선명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방범 출동의 보안서비스 외에도 매장 방문자 집계, 이동자 체류시간 분석, 특정구역 진출입 감시 등 지능형 영상분석과 전등제어, 화재통보 등의 부가서비스가 가능한 점이 큰 장점입니다.
ㅇNFC Digital Signage solution & Media Pole
NFC Digital Signage solution은 Active NFC Tag 기술을 이용한 양방향 정보제공 시스템입니다. 디지털사이니지 등 멀티미디어 광고/정보 제공매체에 Active NFC Tag 모듈을 탑재하여 광고, 쿠폰, 음원 등 컨텐츠를 실시간, 양방향으로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디어폴에 스마트폰을 태그하면 동영상이나 쿠폰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상세 정보 또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 회장이 KT 부스를 찾아주었는데요. 특히 미디어폴과 와이파이 자동로밍 기술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어떠셨나요? MAE 2013에서 많은 사업자와 언론의 관심을 받은 앞선 네트워크 기술력과 스마트 솔루션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리뷰에서는 중국에서의 한류열풍을 실감케 한 스마트 미디어 아이템과, 생활 속 편리한 가치를 제공하는 스마트 라이프&커머스 아이템을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보기
- [MAE 2013 #1] Mobile Asia Expo 2013 개막! 전시회 현장 리뷰
- [MAE 2013 #3] 중국에 스마트 한류를 선보이다! 스마트 미디어/라이프/커머스
'라운지 > 행사&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옴니텔 차이나와 함께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 공략 [공지] (0) | 2013.06.30 |
---|---|
[MAE 2013 #3] 중국에 스마트 한류를 선보이다! 스마트 미디어/라이프/커머스 (0) | 2013.06.28 |
중국에서도 편리하게 와이파이 로밍 즐기세요! [공지] (0) | 2013.06.27 |
[MAE 2013 #1] Mobile Asia Expo 2013 개막! 전시회 현장 리뷰 (0) | 2013.06.26 |
이석채 회장,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 통신전략 발표 [공지] (0) | 2013.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