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운지/뉴스

건강한 나눔 인재의 요람, 올레대학생봉사단 활동 개시 [공지]

건강한 나눔 인재의 요람, 올레대학생봉사단 활동 개시

 

 

▶ KT,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올레대학생봉사단’ 3기 발대식 개최
▶ 앞으로 1년간 국내외의 소외계층 대상으로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
▶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나눔 인재의 요람으로 거듭날 것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9일 오전 11시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올레대학생봉사단’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60명의 ‘올레대학생봉사단’ 단원들은 발대식 후 앞으로 1년 간 KT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올레대학생봉사단’은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의 까다로운 과정에도 불구하고 매년 1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진정성 있는 대외활동이라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올레대학생봉사단’은 전국의 KT 꿈품센터 및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주 1회 이상의 정기적인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들이 건강하게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UnivExpo와 같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나눔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에도 앞장서 오고 있다.

 

또한 역사체험교육, 생태체험학습활동, 문화공연 관람 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했으며, 2012년 1월에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재능 나눔과 문화교류 활동 등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KT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단 최재근 단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누구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체계적인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 KT꿈품센터 : KT는 2010년부터 KT사옥 일부를 리모델링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마음껏 교육을 받을 수 있는 KT 꿈품센터를 현재까지 전국 총 21개 사옥에 개소해 운영하고 있으며, 본 KT 꿈품센터에도 태블릿PC를 5대씩 기부 및 정기교육을 통하여 교육기회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곳 꿈품센터에서는 교육 컨텐츠 지원 및 다양한 교육 제공을 통해 아동의 교육격차 해소 및 다양한 교육 기획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UnivExpo : 지역 대학생들의 진취적인 참여∙성장 계기 마련을 위해 대학생들이주체가 되어 2010년부터 매년 대외활동에 대한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유익한 강연 및 공연 등을 기획하여 제공하는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