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운지/뉴스

[공지] 구글 넥서스원 관련 사용 기능 안내 (Country Lock 및 무선데이터 Wi-Fi 전용 사용)


 ■ 7월 26일 공지드린 넥서스원 Wi-Fi 문제에 대해 구글 및 HTC와 공동 조사한 결과 아래와 같이 파악되었음을
    고객님들께 공지 드립니다.

 ■ Wi-Fi 문제 증상
   ○ 넥서스원의 ‘설정’ > ‘Wi-Fi 설정’ > ‘고급’ > ‘Wi-Fi 절전 정책’ > ‘절전 모드로 전환 안함’으로 설정한 경우,
       화면이 꺼져도 Wi-Fi 절전 모드로 전환되지 않아야 하나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증상이 일부 단말에서 발생

 ■ 문제가 발생하는 단말
   ○ Wi-Fi MAC주소가 '38'로 시작하는 넥서스원 단말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 Wi-Fi MAC 주소에서 확인 가능

 ■  파악된 원인
   ○ Linux Kernel의 패킷 필터링 오류

 ■  해결 방안
   ○ 구글에 의한 OTA (Over-the-air: 무선업그레이드 방식)로 수정 내역이 반영될 예정이며, OTA 일정은
       구글에서 확정되는 대로 별도 공지 예정


===========================================================================

[7월26일 기공지 내용]

■ USIM Country Lock 관련


○ 구글
넥서스원은 Country Lock 해제하여, 고객이 해외 이동통신사의 SIM을 장착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초기 출시된 단말에서 해외 이동통신사의 SIM 카드를 장착했을 때, 'SIM 네트워크 잠금 해제 Pin' 화면이
    나타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제조사에 긴급히 확인한 결과, 현재 판매되는 단말기에서 Country Lock이 해제되지 않은 경우가 있었다고 하며,
    Country Lock 해제 코드를 한번만 입력하면 이후 사용에 불편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해외 이동통신사의 USIM을 사용할 계획이 있으신 분은 KT 고객센터 및 HTC AS 센터 문의 주시면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 사용에 불편을 끼친 점 사과 드립니다.

○ 세부 내용 문의 : 1588-3220 (HTC AS 센터)
   * 상기 사항은 국내 사용이나, 해외 로밍 시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해외 이동통신사업자 Sim 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참고 : 해외 USIM 장착시
화면 Lock 해제
방안

                        [해외 SIM 장착시 나타나는 화면]                          [Un-Lock 코드 입력 후, 잠금해제 버튼]


  무선데이터 Wi-Fi 전용 사용 관련

○ 구글 넥서스원에서 무선데이터를 Wi-Fi 전용(3G 비활성화)으로 사용하시려는 고객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지난 주, Wi-Fi를 사용하시는 중 화면이 꺼지거나, Wi-Fi가 잘 동작하지 않는다는 고객님들의 문의가 있었습니다.

제조사에 긴급히 확인한 결과, Wi-Fi  설정 고급 메뉴에서 Wi-Fi 절전 정책을 기본값이 '화면이 꺼질 때'가 아니라
   '절전모드로 전환 안함'을 선택한 경우에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화면이 꺼질때"로 설정해 놓으면 화면이 꺼짐과 동시에 Wi-Fi도 꺼지는 것은 정상입니다)

현재 HTC 및 구글과 관련 문제를 협의 중이며, 조기에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넥서스원 구매 고객님들 모두에게 상기 이슈 해결시점까지 매월 '쇼 데이터플러스 1G'를 무료로 제공하여,
    고객님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사용에 불편을 끼친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립니다.


[내용추가]

※ 무료데이터 1G 추가제공 관련 안내

1. 1G 추가제공 적용시기는 7월 사용분부터입니다. (즉 8월 청구서에 반영됩니다.)
 - 청구서 상에는 '기타제휴할인' 항목에 표시 (기존에 기타제휴할인이 있는 고객은 기존 할인과 합쳐 총액으로 표시)
2. 1G 추가제공 관련, 별도로 가입/통보하는 절차는 따로 없습니다.
3. 넥서스원 최초 가입 고객은 7.10일이며, 개인인증 개통고객은 해당이 안 됩니다.
4. 월중 가입한 고객도 일할계산 없이 1G 전부 지원됩니다.
5. 기존에 사용중인 요금제/부가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무료데이터가 있을 경우 기존 제공된 데이터가 우선 차감되며,
   초과시 1G 추가제공 데이터가 적용 됩니다. 또한, 1G 추가제공 데이터는 이월되지 않습니다.
6. 기본 용량을 초과하여 무선데이터를 사용한 고객의 추가 발생 요금은 1G 한도내에서 무과금 처리됩니다.
 - 즉, i라이트 고객이 800M 사용했을 경우 기본 500M를 초과하여 사용한 300M를 무과금 처리
7. 제공시기는 해당 문제가 해결되는 때까지 매월 1G 무료 제공이며, 해결 시점에 다시 한 번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8. 넥서스원의 안드로이드 2.2.1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해당 문제는 해결되었고,
    현재 쇼 데이터 플러스 1G 무료 제공 서비스는 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개념안드로메다 2010.07.28 12:10

    운영자님?
    적절한 대처입니다.
    그런데 이곳에다가만 공지를 하면 이 글을 보지 못하는 넥서스원 유저들은 어쩌라는겁니까?
    넥서스원 이용자 전체에게 공지문자라도 돌려야 되는거 아닙니까?

  • 1기가 2010.07.28 13:54

    1기가 사용량은 어디서 확인할수 있나요...1기가 받아 좋다고 그냥쓰다간.....

  • 넥원 3일째 2010.07.28 14:07

    이거 글만 올려놓고 답변은 하나도 안달아놓고 생색내기구만~~ 정확하게 언제부터 어떤식으로 제공하는지를 알려줘야 쓸거아니에요~~ 글을 띄었으면 코멘트도 좀읽어보고 해야지~~ 이런기본적인 응대도 안하면서 뭔 고객들을 위한 정책은것 처럼 거창하게 말만 써놓고 ~ 더 짜증나네요~~~
    정신들 차리쇼~~ 아이폰 들여와서 고객유치 많이 했다고 정신못차리고 고객들 무시하다가 큰고다치니까~~처음으로 kt 넘어왔는데 짜증만땅이네요~~

  • 넥원이 2010.07.28 17:54

    전방금 114 통화했는데;;; 1 기가를 제공하는건 확정되었지만, 아직 적용이 안됬다고 하던데;;;
    누굴 믿어야 되는건가요;;; 써도 되는건지 안되는건지;;;
    확실한 공지나 그런게 필요할듯하네요;;;

  • 참깝깝하네 KT 2010.07.28 23:35

    캐티 블로그 운영자도 지 할말만 하고 마는 스타일이군...
    위에 다른 사용자들의 궁금증들은 거의 답변도 안하고...ㅋㅋ

    이게 지금 당장 오늘부터 1G를 써도 아무 문제가 없는건지,
    별다른 가입절차/통보없이 사용 가능하고 문제해결 될때까지 제공 한다는데 그 해결이 언제쯤 되는지...
    그리고 1G 무료제공이 종료되는 시점에 공지를 한다는데
    이걸 지금처럼 블로그에 글 하나 덜렁 띄워놓고 만다는건지, 아님 다른 방식으로 공지를 한다는 건지...
    (만약 블로그에 달랑 공지 띄워놓는 거라면, 그럼 블로그 미쳐 못보고 계속 사용한 유저는 요금 폭탄 맞고 신불자 되는거임?)

  • ㅋㅋㅋ 명확히 좀 공지 해주삼 2010.07.29 09:31

    위 공지에서 보듯이 예를 들면 800MB 사용시 기본 500MB에서 추가로 사용한 300MB를 무과금으로 처리해준다는데
    이거 무료로 준다는게 기본용량(500MB) 포함해서 1G를 말하는거 같네요? 왠지 냄새가 나는데요???
    즉 추가 500MB만 해주는거 같네요.

    그리고 좀 이런데 달랑 공지만 띄우지 말고 실질적으로 접속이 더 자유로운 쇼고객센터(어플) 같은데에도
    좀 공지 올려주시죠?? 이런거 누가 일일이 찾아보기나 하것습니까? 문자로도 좀 날려주시던지..
    뭘 해도 욕먹구 있으니 참 -_-a

  • 넥원이 2010.07.29 11:26

    방금 다시 통화 했습니다... 확실하게 확답을 받았죠!!! 써도 되는거 맞네요 ㅎ
    고객센터에는 아직 공지라던가 통보가 안되어 있는듯 하네요....
    직접 주소까지 불러주고 읽어 보세요 했더니ㅎ 다시 전화와서 써도 된다고 하네요 ㅋㅋㅋ
    넥원이 화이팅!!!ㅋㄷㅋㄷ

  • nagisano 2010.07.29 17:27

    114고객센터와 통화했는데요 500메가이후 추기1기가 주고요 이월 안됩니다 근데 상담원도 어딘가에 한참물어보고 답변하더군요 전 막 쓰는중입니다; 주의할건 1기가추가제공 이 끝나도 따로공지는 없을듯합니다만...

  • Tony 2010.08.03 15:32

    아이폰은 Country Lock 해제 안해주나요? 꼭 필요한 기능인데...

  • Tony 2010.08.03 15:32

    아이폰은 Country Lock 해제 안해주나요? 꼭 필요한 기능인데...

  • 넥원사용자 2010.08.03 19:03

    그러면 1G 주는 건 맞는데 고객 센터 어플에서 사용량 500MB가 1500MB가 되는게 아니고 그냥 오버해서 쓰면 된다는 건가요?
    이러면 어떤 공지 문자도 받은 것이 없는데 불안해서 어떻게 쓰라는 건지..나중에 뒤통수 맞고 고객센터 전화해서 난리 칠일 생길까봐 걱정...

  • 넥원 이용자 2010.08.03 20:57

    꼭 답변해주세요
    지금 벌써 8월달입니다. 그러면 8월안에 wifi 오류 수정되더라도 8월달에는 1기가 추가로 사용해도 된다는 뜻인지
    아니면 오류 고쳐지는 시점이후로 추가 용량이 지원안되는건지 어떻게 되는지 이런 설명이 꼭 있어야지
    되는것 아닙니까?
    그리고 비록 무료 1기가를 추가로 주었더라도 그렇지 7월달 요금을 조회 못한다는게 좀 아쉽네요.

  • 올레 2010.08.03 22:32

    답신부탁드립니다.
    7월 LCD모델로 기기변경 했습니다.
    100번에 문의한 결과 LCD모델번호화 AM OLED 제품과의 모델번호가 다른걸 상담원이 모르더군요.
    이런건 사용자가 고민안해도 되겠죠? LCD모델명이 다르다는 이유로 개인인증사용자가 아니냐?
    좀 어처구니 없었습니다... 폰스토어 통해서 정식으로 구입했는데...
    아무튼 7월말 기기변경했고 1기가 무료이기 때문에 별도의 데이터 요금제는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걱정없이 써도 되겠죠? KT쪽에서 이렇게 발표를 해도 잘 모르는 상담원도 많고...해서 다시 질문드리는겁니다.

  • 우석반도체 2010.08.04 21:40

    넥서스원이 스마트폰이 아니였던가요???
    담당자분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2555553&page=0&sca=&sfl=&stx=&spt=0&page=0&cwin=#c_2555645

  • 박진형 2010.08.15 14:16

    저는 맥아아디가 00으로 시작되는데도 쿡앤쇼존 접속이안됩니다 어떻게된거죠?? @ghawm제트윗으로 답변해주세요

    • 심심할꺼야 2010.08.18 11:43

      넥서스원은 아직 쿡앤쇼 로 뜨는 와이파이 접속이 안됩니다. 네스팟이라고 뜨는 와이파이만 접속됩니다.
      쿡앤쇼존 사이트에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심심할꺼야 2010.08.18 11:44

    넥서스원 와이파이 문제 OTA일정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주로 와이파이를 쓰는데 너무 불편하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푸른도시 2010.09.15 17:30

    9월에 구입했는데 아직도 무선랜 문제는 여전한건가요?
    언제쯤이나 멀쩡한 폰을 쓸 수 있을까요?

  • 와이파이 버그 2010.09.16 14:13

    벌써 넥서스원 출시한지 두달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와이파이 버그에 대한 수정계획은 없는건가요???
    단순히 1기가 무료 제공은 넥서스원 사용자들의 단기간 입막음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물론 KT가 개발/생산한 제품이 아닐지라도 중간판매자로서 책임져야할 의무는 있으므로 구글 및 HTC에 지속적인 독촉을 해서 최대한 버그수정 업데이트 기한을 줄여야 하는것 아닌가 생각듭니다.

    1기가 추가 제공에 만족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작동되야할 기능의 고장에 대해 불편을 느끼는 사람이 더 많다는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문제가 장기화 될수록 큰 문제로 인식하지 못했던 고름이 더 깊어집니다.
    구글에서 진저브레드 공개 전에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또한 1기가 추가 제공도 넥서스원의 모든 사용자가 알아야할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인데 모두에게 정식적으로 공지하지 않으시는건 이로인해 일이커져 KT의 장애가 될까 두려워 소극적으로 대처하시는것으로 보이고, 이는 대기업 답지 못한 행동으로 보입니다.
    넥서스원 모든 사용자에게 유심락에 대해 했던것처럼 안내전화로든 안내문자로든 전체 공지를 해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항상 생각해주시는 KT가 되시길..

  • 고미 2010.09.24 15:21

    오늘 넥서스원 안드로이드 2.2.1 OTA 푸싱 들어간것 같습니다.
    벌써 주변에 넥서스원 OTA 팝업이 화면에 떴다는 분이 한분 계신데
    아무래도 국내 사용자들이 OTA 방식의 업데이트가 처음(?) 인지라 궁금한게 많을것 같으니
    관련 안내도 블로그에 좀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 푸른도시 2010.09.28 14:44

    7월에 한 공지 이후로 답변이 전무하군요.
    진행사항은 어떻게 되는건지, 아니면 일정은 어떻게 되는건지 아무런 언급도 없으니 답답하기만 하군요.

    그냥 무선랜은 꺼놓고 쓰는게 나을까요? 집에 무선랜이 있어도 놨다만 하면 꺼져버러니는 상황이니 뭘 우짜라는건지 모르겠군요.

    아이폰만 사랑하는 더러운 세상이 되어 천대받는 넥서스원이라는 생각이드니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