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이 포스트는 키봇2 고객 서연이고모님이 작성하신 사용기입니다.


요즘 애들은 제 입에 안 맞는거 아니면 잘 안 먹으려고 하지요? 제 조카도 뽀로로그림 그려져 있는 요구르트는 신나게 먹는데, 밥 먹을때만 되면 아주 전쟁이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특히 과일을 잘 안먹으려고 하는 아이들에게 과일을 먹으면 힘이난다~’라고 말해줄 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코코몽 캐릭터를 활용한 싱싱파워로보콩입니다그럼 지금부터 앱을 차근차근 살펴볼게요.




싱싱파워로보콩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놀이카테고리에 들어있네요.





귀여운 캐릭터가 보이시죠영어와 한국어 두가지 버전으로 되어있어요. 우선 '?' 표시를 눌러보겠습니다.




게임의 효과와 플레이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네요. 꽤 설명이 길지만, 차근차근 살펴보세요코코몽 게임은 아이들의 지적능력, 손근육 발달, 집중력 향상 뿐 아니라 사물의 인지능력, 단어학습능력을 길러준데요난이도는 4단계로 총 4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답니다.




게임이외에도 색칠공부를 통해서 표현력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과일을 연결해서 로보콩에게 먹이는 것이 기본 방식이지만, 3가지 아이템으로 더욱 다채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노란색으로 표기된 버튼은 게임의 사운드를 설정하는 조작버튼입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paint' 버튼을 눌러볼게요.




귀여운 코코몽 그림이 보이시죠? 아래의 크레용 툴을 사용해서 그림위에 색칠을 할 수 있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색칠할 수 있는 밑그림이 증가합니다.




손가락으로 크레용을 선택한 후, 문질러주면 된답니다.





이제 게임을 시작합니다. 'START' 버튼 클릭!




3가지 단계가 있고, 쉬운 단계부터 하나씩 플레이 해나가는 방식입니다.




코코몽의 설명에 맞춰서 천천히 따라하면 된답니다.




오른쪽 위에 보이는 것이 로보콩 입에 넣어주어야 될 각 과일의 개수예요.




각 과일들을 같은 종류끼리 클릭해서 로보콩입으로 넣어주면 된답니다과일을 로보콩 입 안에 넣어줄 때마다 각 과일의 이름을 들을 수 있어요과일 이름을 모르는 아이라면, 이 앱으로 최소 10개 이상의 과일 이름을 배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칭찬을 들었으니, 더 신나서 할 수 있겠죠?^^




같은 종류의 과일을 두 개 이상 클릭해야 로보콩에게게 먹일 수 있습니다.

숫자개념도 익히고, 과일이름도 익히고 일석이조!




각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코코몽이 하나하나 알려주는데요, 이게 저는 좀 귀찮아 보이기도 하겠더라구요그렇지만 아이의 눈높이로 본다면, ‘차근차근하게알아들을 때 까지 설명해 주는 것이니까 오히려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과일들이 연결되어 있는 것 보이시죠?


 


모든 과일을 로보콩에게 먹이면 게임 클리어이렇게 한 단계씩 전진하게 됩니다.




열심히 하다보니 벌써 5단계까지 왔네요.

시간제한이 걸려있으니, 더 집중해서 하지 않으면 게임이 쉽게 종료되니까 주의하세요.




영어버전을 선택하면, 모든 설명을 영어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과일을 먹으면 힘이난다! 라는 이야기를 아이에게 쉽게 이해시킬 수 있겠죠?





도움이 되셨나요? 앱을 사용하신 분이 계시면 사용 후기도 댓글로남겨주세요 .:) 다음주에 더 재미있고 유익한 앱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