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서비스&앱

유아용 어플리케이션 추천! 아이패드용 올레유치원 App을 소개합니다!

 

 

요즘 유아용 앱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 오늘은 아이패드용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색칠도 하고 스티커 붙이는 퐁! 시리즈도 재미있고 주니어 네이버도 많이 하는데요- 저는 그보단 ‘올레유치원’ 이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통령 ‘뽀로로’와 개구쟁이 ‘코코몽’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으니까요. 특히 최근에 업데이트 되어서 더 좋아졌대요. 소문만 듣고 궁금해서 얼른 다운로드 받아보았답니다:)

영상으로 먼저 살짝 만나보실까요??


 

 

우와~~~ 뽀로로, 코코몽, 뿡뿡이, 깜부, 누아, 디보!! 모두 반가워~ 한 마을에 사이좋게 모여 사네요 :)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캐릭터가 바로 깜부래요. TV에서 봤던 캐릭터인데 여기서 보니 또 반갑네요. 깜부는 미스터리 아일랜드에 사는 엉뚱한 우편 배달부인데요- 1부는 무료라길래 얼른 다운로드 해 봤어요.

 

 


깜부 1편은 애니메이션이 쭉 나오는데, 중간에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 같은 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하단에 깜부 캐릭터를 누르면 재미난 게임과 스티커 놀이 등을 할 수 있었어요. 애니메이션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들이 많아서 참 좋더라구요. 깜부 2편도 궁금했지만 일단 다른 메뉴들을 보고 결정해야겠어요. 고고씽~

 

 

 

 

그 다음엔 ‘키즈 북스’, ‘몬스터 잉글리쉬’, ‘뮤지컬 잉글리쉬’ 메뉴를 눌러 봤어요. ‘키즈 북스’ 는 전래 동화를 한글과 영어로 모두 들려주는데요- 아기돼지 삼형제 같은 익숙한 동화라서 영어로 들어도 이해하기 쉬웠어요. 물론 한국어를 선택할 수도 있구요. 이 메뉴도 퍼즐이나 색칠공부 등 추가 기능들이 많아서 매우 흡족했답니다.

 

 

그 다음 ‘뮤지컬 잉글리쉬’ 를 말씀 드릴게요. 이건 정말 전문 영어 동화 콘텐츠였어요. 영어 내레이션이 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신나는 음악이 나오니까 지루한 감은 덜하더라구요. 그냥 노래 듣는다 생각하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에도 틀린 그림 찾기 같은 게임이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올레유치원은 한 가지 콘텐츠가 아닌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서 종합선물세트 같은 느낌이랄까?

 

 

 

마지막으로 ‘몬스터 잉글리쉬’ 를 소개해 드릴게요. 제목으로 봐서는 괴물 영어인데 파닉스와 리딩 영어 학습 콘텐츠가 들어 있어요. 요건 아이들에게 제대로 영어를 가르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영어 콘텐츠보다 좀 심화 학습 같은 느낌이었어요. 제일 처음 알파벳을 먼저 알려주고 관련된 단어 학습, 그리고 문제가 나와요. 그리 어렵지 않은 수준이고 그림으로 잘 표현 되고 있으니 너무 걱정 말고, 아이와 함께 도전해 보세요. 이게 바로 엄마와 함께 하는 홈스쿨링인 거죠!

 

 

 

 

 

 

이번에 업데이트 되긴 전부터 가장 많이 이용하던 올레유치원 메뉴는 바로 요 세 가지였어요. 제일 처음 ‘키즈 시네마’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무료 영상이 완전 늘어났더라구요. 깜부가 새로 등장해서인지 깜부 동영상이 많았는데요- 화질도 좋고 무료니까 쵝오!! 그리고 ‘퍼즐놀이’ ‘색칠공부’ 는 아이들이 손을 많이 쓰는 콘텐츠라 참 좋았어요. 유아들은 손가락을 많이 쓰면 지능발달에 좋은 거 아시죠? 그리고 ‘색칠공부’는 다양한 색감을 통해 감성도 키울 수 있다니 일석이조!

 

 

이렇게 설명하고도 아직 다 말씀 못 드린 부분이 많네요. 일단 제가 좀 더 이용해보고 다시 리뷰 남길게요. 한동안 아이들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아주 대만족이에요.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즐기는 올레유치원,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적극 강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