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요즘 유아용 앱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 오늘은 아이패드용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색칠도 하고 스티커 붙이는 퐁! 시리즈도 재미있고 주니어 네이버도 많이 하는데요- 저는 그보단 ‘올레유치원’ 이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통령 ‘뽀로로’와 개구쟁이 ‘코코몽’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으니까요. 특히 최근에 업데이트 되어서 더 좋아졌대요. 소문만 듣고 궁금해서 얼른 다운로드 받아보았답니다:)

영상으로 먼저 살짝 만나보실까요??


 

 

우와~~~ 뽀로로, 코코몽, 뿡뿡이, 깜부, 누아, 디보!! 모두 반가워~ 한 마을에 사이좋게 모여 사네요 :)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캐릭터가 바로 깜부래요. TV에서 봤던 캐릭터인데 여기서 보니 또 반갑네요. 깜부는 미스터리 아일랜드에 사는 엉뚱한 우편 배달부인데요- 1부는 무료라길래 얼른 다운로드 해 봤어요.

 

 


깜부 1편은 애니메이션이 쭉 나오는데, 중간에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 같은 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하단에 깜부 캐릭터를 누르면 재미난 게임과 스티커 놀이 등을 할 수 있었어요. 애니메이션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들이 많아서 참 좋더라구요. 깜부 2편도 궁금했지만 일단 다른 메뉴들을 보고 결정해야겠어요. 고고씽~

 

 

 

 

그 다음엔 ‘키즈 북스’, ‘몬스터 잉글리쉬’, ‘뮤지컬 잉글리쉬’ 메뉴를 눌러 봤어요. ‘키즈 북스’ 는 전래 동화를 한글과 영어로 모두 들려주는데요- 아기돼지 삼형제 같은 익숙한 동화라서 영어로 들어도 이해하기 쉬웠어요. 물론 한국어를 선택할 수도 있구요. 이 메뉴도 퍼즐이나 색칠공부 등 추가 기능들이 많아서 매우 흡족했답니다.

 

 

그 다음 ‘뮤지컬 잉글리쉬’ 를 말씀 드릴게요. 이건 정말 전문 영어 동화 콘텐츠였어요. 영어 내레이션이 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신나는 음악이 나오니까 지루한 감은 덜하더라구요. 그냥 노래 듣는다 생각하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에도 틀린 그림 찾기 같은 게임이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올레유치원은 한 가지 콘텐츠가 아닌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서 종합선물세트 같은 느낌이랄까?

 

 

 

마지막으로 ‘몬스터 잉글리쉬’ 를 소개해 드릴게요. 제목으로 봐서는 괴물 영어인데 파닉스와 리딩 영어 학습 콘텐츠가 들어 있어요. 요건 아이들에게 제대로 영어를 가르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영어 콘텐츠보다 좀 심화 학습 같은 느낌이었어요. 제일 처음 알파벳을 먼저 알려주고 관련된 단어 학습, 그리고 문제가 나와요. 그리 어렵지 않은 수준이고 그림으로 잘 표현 되고 있으니 너무 걱정 말고, 아이와 함께 도전해 보세요. 이게 바로 엄마와 함께 하는 홈스쿨링인 거죠!

 

 

 

 

 

 

이번에 업데이트 되긴 전부터 가장 많이 이용하던 올레유치원 메뉴는 바로 요 세 가지였어요. 제일 처음 ‘키즈 시네마’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무료 영상이 완전 늘어났더라구요. 깜부가 새로 등장해서인지 깜부 동영상이 많았는데요- 화질도 좋고 무료니까 쵝오!! 그리고 ‘퍼즐놀이’ ‘색칠공부’ 는 아이들이 손을 많이 쓰는 콘텐츠라 참 좋았어요. 유아들은 손가락을 많이 쓰면 지능발달에 좋은 거 아시죠? 그리고 ‘색칠공부’는 다양한 색감을 통해 감성도 키울 수 있다니 일석이조!

 

 

이렇게 설명하고도 아직 다 말씀 못 드린 부분이 많네요. 일단 제가 좀 더 이용해보고 다시 리뷰 남길게요. 한동안 아이들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아주 대만족이에요.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즐기는 올레유치원,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적극 강추입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