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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서비스&앱

온 국민 안심 서비스 “올레 스마트 지킴이” [안내]


 

온 국민의 안심 서비스인 올레 스마트 지킴이’ 출시 되었습니다.

귀가길이 걱정스러운 여성 여러분들이나 자녀의 안전이 궁금한 부모님들은 이제 주저하지 마시고

스마트 지킴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보호받고 지켜주세요!!!

 



 

 

올레 스마트 지킴이는 보호자가 보호대상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제공되는 위치 기반 안심서비스, 가입자(보호대상자)는 전용단말기가 없어도 통신사에 관계 없이 스마트폰 고객(안드로이드 v2.2 이상 탑재 폰)이면 누구나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위치 조회

 

보호대상자가 웹/앱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현위치] 기능
보호자가 웹/앱을 통해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는 [보호대상자 위치보기] 기능
보호자가 웹/앱을 통해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최근위치, 당일, 72시간 단위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

 

 

내 위치 내보내기

 

 보호자, 보호대상자, 비가입자가 스마트 폰 앱 구동시 내위치 내보내기 기능 버튼을 누른 후, 현재위치 전송 가능 (최대 10명, 스마트지킴이 어플리케이션 설치 고객)
 Shake it! 화면에서 핸드폰을 흔들 경우, 설정 > 내 위치 보내기(Shake 설정)에 지정된 연락처로 내위치를 자동으로 전송 (스마트지킴이 어플리케이션 설치 고객)

 

 

안심 귀가

 


보호대상자는 귀가길에 안심귀가(목적지, 소요시간) 등록
 보호자는 보호대상자의 출발지, 목적지 정보를 알림메시지로 전달받음
  - 소요시간 이후 자동으로 보호대상자의 현재 위치를 전달

 

 

SOS 긴급 요청

 

 보호대상자는 위급한 상황에서 SOS 긴급요청
  - 보호자에게 SMS 메시지 전달
  - 대표 보호자가 사전에 KT텔레캅 긴급출동 등록한 경우, KT텔레캅에 긴급 출동요청 가능

 

 

 

안심존/위험존


 

 보호대상자는 웹/앱을 통해 안심존/위험존 합쳐서 최대 6곳까지 등록가능
보호대상자가 안심/위험존 설정 후 진입/이탈 시 보호자에게 알림
보호 대상자가 지역을 변경하거나 삭제 시 보호자에게 알림

 

 

자동위치 알림

 

 

보호대상자가 자동 위치알림 (요일/시간) 설정
보호대상자가 지정한 자동위치알림이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전송
보호자마다 자동위치 알림여부를 설정할 수 있음

 

 

재난 정보 알림 (무료 서비스)

 

설정한 재난 지역의 재난 정보 발생시 메시지로 통보 (소방방재청 제공)

 

 

 

 

서비스 이용 안내


요금
  - 부가서비스 이용요금: 보호대상자 월 2,200원 (vat 포함)
  - 데이터통화료는 사용자 요금제 별로 다름
부가서비스 가입방법
   ㅇKT 고객의 경우

      - '올레스마트지킴이' App에서 바로 가입

      - 올레 고객센터(100번), 대리점에서 가입
      - 올레닷컴> My올레 > 요금제/부가서비스 > 교통/위치 > 스마트지킴이   

   ㅇ 타 통신사(SKT/LGU+) 고객의 경우

      - '올레스마트지킴이' App에서 바로 가입


어플리케이션 모드는 총 3가지로, 보호대상자, 보호자, 비가입자 나눌 수 있습니다.

 

 보호대상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월정액 가입자로 보호받을 대상자입니다.
 보호자: 보호대상자가 설정한 보호자로, 최대 4명까지 가능합니다.(별도 가입 필요 없음,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는 필수!) 보호자중 대표보호자는 전문 보안 업체인 KT텔레캅 출동서비스 등록하여, 보호대상자가 SOS 요청시 출동서비스 (건당 5만 5천원, 부가세 포함 성공시 KT텔레캅에서 청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가입자: 어플리케이션만 다운로드하고 월정액 가입은 하지 않은 고객으로 내 위치를 조회하고 소방방재청이 제공하는 재난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보호대상자는 KT고객이나, 보호자는 타사고객입니다. 스마트지킴이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현재, 보호대상자는 KT고객만 가입 가능하나, 보호자는 타사고객도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만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됩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서 보호대상자/보호자 모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Q. 서비스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구분

 보호대상자

보호자 

비가입자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무료

 데이터 통화료

 가입한 요금제별 상이

(상시 위치 측위를 위해 별도 구동하지 않아도 데이터 통화료 발생할 수 있음)

 가입한 요금제별로 상이

 서비스 이용료

2,200원

(vat포함) 

무료

(단, 출동서비스 성공시 kt텔레캅에서 5만원 별도청구) 

무료 

 



Q. 위치 측위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나요?
A. 올레 스마트지킴이는 스마트폰의 위치측위를 기반으로 동작하므로, 사용자 환경에 따라 위치 측정시 실제 위치와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Wi-Fi: 약 20~50m, GPS: 약: 50~300m, 기지국: 약 500m~2km)
※ 전파 환경이 특수한 지역(산악,강가,해변가,해상,도서지역 등)에서는 오차가 크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지국 측위시 동일한 지역에 위치하더라도, 기지국 중첩지역(예, 도심지역)에서는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스마트 지킴이를 이용할 수 없나요?
A. 휴대폰이 아예 없으면 스마트폰(안드로이드)을 개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나, 스마트폰이 부담스러운 어린이인 경우는 전용 안심 휴대폰인 ‘올레 모바일 지킴이’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혹은 일반폰을 사용하고 계시면 ‘아이서치’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우리아이를 위한 안심 서비스 탄생! Olleh mobile 지킴이! http://mobileblog.olleh.com/656

Q. 기존 위치 기반 안전서비스에 비해 좋아진 점은 무엇인가요?
A. 올레 스마트지킴이는 GPS, Wi-Fi, CELL 기반의 위치 측위 방식을 이용하여 기존의 서비스에 비해 위치 정확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전용단말기나 브라우저를 구동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긴급시에는 메뉴에서 즉시, SOS로  보호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출동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것도 올레 스마트지킴이의 큰 장점입니다.


Q: 타 통신사 고객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2012년 11월 9일부터 타 통신사(SKT/LGU+) 고객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가입은 App을 통해서 가능하고, 결제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용료는 KT 고객과 동일합니다.

(가입방법 안내: http://smartblog.olleh.com/1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