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던 아이폰 3GS 물려주고 새 아이폰 4 구입하자!
▶ KT, 아이폰 3GS 고객을 위한 새로운 약정승계 프로그램 도입
▶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하여 기존 3GS의 할부금 및 요금할인을 제 3자에게 승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마련
▶ 향후 스마트 스폰서 고객 및 타 스마트폰 이용고객에게도 확대 적용 예정
기존 아이폰 3GS 사용고객이 아이폰 4 를 새로 구입하는데 드는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아이폰 3GS 약정승계 프로그램이 나왔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아이폰 4 도입에 맞춰 기존 아이폰 3GS 사용고객이 기존 번호 그대로 아이폰 4로 기기변경하고 3GS 폰의 잔여할부금 및 요금할인을 다른 고객에게 선택적으로 물려줄 수 있는 약정승계 프로그램을 행한다고 밝혔다.
이 약정승계 프로그램은 아이폰 4에 대한 고객의 사용욕구를 적극 수용하면서 기존 3GS 폰의 할부금 부담을 완화하고 활용도를 높이고자 마련된 것으로, 특히 고객의 다양한 상황에 맞게 승계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KT는 설명했다.
승계 방법은 크게 3가지로,
▲3GS의 할부금 및 요금할인 모두를 제3자에게 승계
▲3GS의 할부금 및 요금할인을 아이폰 4 사용고객이 계속 부담
▲3GS의 할부금은 아이폰 4 사용고객이 부담하고, 요금할인은 3GS 사용고객
에게 승계하는 방법이며 이외에도 명의변경이나 동일 명의 추가개통을 통해서 승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존 3GS 고객이 아이폰 4를 기존 번호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폰 4로 기기변경을 해야한다. 이때 기존 3GS의 잔여할부금, 위약금 등의 제3자 승계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만일 제 3자에게 승계하지 않는다면 기존처럼 잔여할부금이나 요금 등은 정상 청구된다. 또한 승계 신청 후 기존 3GS 폰은 제 3자가 30일이내에 개통 처리해야 정상적으로 승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기존 3GS의 잔여할부금 및 요금할인 등을 승계하기 위해서는 기존 3GS가 쇼킹스폰서 기본형 및 i-형으로 개통한 경우에 가능하며, 개통 및 기변 후 1개월이 넘은 경우에 승계를 위한 보상기변이 가능하다.
3GS를 승계받은 고객이 단말할인 및 요금할인을 지속적으로 받기 위해서는 전용요금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며, 타 요금 변경 시에는 아이폰 4 또는 3GS 고객에게 제공되는 할인은 모두 중단된다.
KT는 기존 3GS를 제 3자에게 승계하고 새로 아이폰 4를 구입하는 고객을 위해 마일리지 포인트 2만점을 추가 부여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KT 개인고객사업본부 나석균 본부장은 “이번 약정승계 프로그램 시행으로 기존 3GS 사용고객은 별도의 위약금 없이 아이폰 4를 사용하고, 3GS 폰은 제3자에게 양도하는 자원의 재활용이 이루어져 보다 많은 고객이 아이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함으로써 무선인터넷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스마트스폰서 고객도 기기변경을 통해 3GS를 승계하는 방안도 향후 도입할 예정이며, 아울러 기기변경 없이도 아이폰4를 신규 개통하고 기존 3GS는 명의변경을 통해 할부금 및 요금할인 등을 승계하는 방법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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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네요addressmodify / deletereply
약정 승계 보다 신규 가입이 더 싸지 않나요??
약정 승계는 대부분 가격 인하 전에 가입 되어서
4만 5천원 요금제 가입시 월 11000원 이고 현재는
4만 5천원 요금제 가입시 월 5500원 인데
왜 굳이 제 3자는 손해를 보면서 "중고 폰"을
약정승계 해야 되는지...ㅎㅎㅎ
명의 변경이랑 다를것도 없고...;;
참 좋은 정책 입니다. KT!!!
다그래를 확실히 뒤집는 발상전환 이네요
선택권addressmodify / deletereply
강제로 진행하는 정책이라면 나쁜 정책이지만 이 정책은 사용자에게 선택권이 하나 더 생겼다는 점에서 좋은 정책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안 하면 됩니다. 하지만 승계정책이 필요한 분도 많습니다.
명의변경과 뭐가 다르냐고 하는데, 명의변경은 번호도 승계자가 가져갑니다. 명의변경 한 다음에 새 번호로 아이폰4 사실건가요? 그럴 순 없죠. 명의변경과 승계의 차이는 번호유지에 있고 이 점에서 명의변경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승계할 호구를 찾아야 한다는 점은 맞지만 승계할 호구가 없으면 안 하면 됩니다. 선택권은 사용자에게 있는 정책입니다. 하지만 승계할 사람이 있다면 아이폰4로 기기변경 시 번호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호구가 누구냐 하는 문제가 남는데요, 아무래도 외부인에게 승계는 어렵겠죠. 자녀 남편 아내 부모님 등 가족이 유리하겠죠. 아이폰 원하는 자녀에게 승계하고 자신은 새로 약정 가입하는 것이 현실적인 시나리오입니다. 물론 돈이 많은 분이라면 새 아이폰4를 공기계로 산 다음에 아이폰3을 처분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죠.
이기승addressmodify / deletereply
이번 약정승계 정책은 차라리 하지 말았어야 합니다. 스크의 정내미떨어지는 경영 행태가 역겨워
마침맏게 발매해준 아이폰덕에 kt로 넘어왔지만 역시나 그나물에 그밥이란 생각이...
어떻게 해서든 가입자를 더 늘리고 더 많은 상품을 팔수있을까 고민하기전에
정도를 걷는 기업이 먼저 되길 바랍니다.
이번 발표하신 약정승계 정책은 매우 유치하고 치기어립니다.
좀더 세련되게 이윤추구 해주세요.
번호이동하고나서addressmodify / deletereply
명의변경이랑 같다고 생각하는데요 명의변경하고 나서 에이징으로 번호땡겨오면 같은거같은데여
번호 이어쓸수있다는거 하나로 새로운 정책이랍시고 내놓는게 더웃기군요
이미addressmodify / deletereply
이미 3gs 사서 몇달동안 자랑스레 쓰며 2g 폰 쓰는 나를 무시하더니...그 수모 꾹꾹 참고 기다렸던 내가 이제 4g 로 무시해주마! 싫음 KT 가 친절하게 가르쳐주는데로 돈 2배 내고 4g 로 바꾸던지!! 으흐흐흐
이상한건addressmodify / deletereply
자기가 사용하지 않을 부분에 대해서도 뭐라뭐라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것
이게 좋다고 생각하면 이걸로 하면 되는거고 아니면 안하면 되는건데
그저 자기에게는 해당사항없고 불리하다며 투덜 투덜
상황에 맞춰보면 모두에게 나쁜것만은 아닐텐데.....
문제는addressmodify / deletereply
니들이 좋아서 사놓고 왜 이제와서 KT를 욕하냐고요? 예 맞습니다 물건은 제 값주고 사야죠. 하지만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가는데 이딴 말장난을 정책이랍시고 내놓는 것 자체가 괘씸해서 욕하는 거고요, 이를 상세히 풀어쓰면 크게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욕먹는 이유 하나는,
애초에 4G가 아직 나오지 않았을 때에는 보상기변에 대한 정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해서 3GS 신규가입을 통한 고객확보에 열을 올리다가 막상 4G가 나오자 4g나올거 알면서도 산 사람이 바보니까 니들보다 더 바보인 호구 찾아서 떠넘기고 새로 4G사라는 내용을 정책이랍시고 내놨다는겁니다. 애초부터 3GS->4G 보상기변따위 없으니까 지금 3GS사든 나중에 4G사든 맘대로 하라고 했으면 욕먹을 일이 없죠.
두번째 이유는,
기존 3GS 유저 중 4G로 넘길 사람들에게는 3gs를 떠넘길 호구를 찾아 삼만리하라고하면서 그 와중에 3gs 가격을 인하하여 '호구'를 찾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다는 점입니다. 13만원 넘게 가격이 떨어지고 심지어 8g짜리는 공짜로 풀릴거라는 소문마저 도는 상황에 대체 약정승계가 무슨 메리트가 있어서 호구들이 약정승계를 받아갈까요? 약정승계할 때 신품으로 교체라도 해주나요? 아니면 요금할인이라도 해주나요?
짧은 소견으로는 차라리 약정승계시 약간의 지원이 있다면 약정승계가 더 활발히 일어날 것이고 결과적으로는 KT의 고객층확대라는 결과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KT로써도 분명히 이미 이 점에 대해 생각을 해봤을 것이고 자기들로써는 이 점이 이익이 없으니 이에 대해 지원하지 않는 것이겠지만, 지금의 조건으로는 약정승계하지말고 그냥 3gs나 계속 쓰라고 하는 것과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을 모르는 것일까요?
저승사자addressmodify / deletereply
도대체 이것도 정책이랍시고 이거 기안한것들 부터 가입해봐라 그래라...이런거 만든것들 당장 자르시오...고객을 우롱하는구만....우롱이아니고 완전 개무시...정내미가 아주 뚝떨어지다 못해 이가갈린다...kt 사장은 즉각 물러나라
Reply: 서현의 유혹addressmodify / deletereply
이석채~~ 노친네여 얼른 물러나라!!!!
물러나라! 이석채!
네트웍addressmodify / deletereply
이거워 kt에서 다단계 하라는거군요... 염병...
세상참... 대기업이 다단계를 ㅡ,.ㅡ......
Reply: 또너냐addressmodify / deletereply
다단계가 정답
뭥미addressmodify / deletereply
푸훗~
서현의 유혹addressmodify / deletereply
KT는 아직 정신차릴려면 한참 멀은듯 -_-
이런 막장 발상은 SK도 안하는데 이젠 SK보다 더 한짓 하시겠다 이거임?
아이폰 하나 출시하더니 초심은 어디가고 고객 엿먹이기에만 바쁜 KT. 한번 공정위 가보실려?
아니다. KBS소비자고발 & MBC불만제로 출연 따블로 때려줄까? 그러면서 반성할래? 어? KT가입자들이 니네 장난감이야?!
쓰레기addressmodify / deletereply
케이티 고객 우롱하는건 정말 가관입니다. 아이폰때문에 쓰는 것일뿐
아놔addressmodify / deletereply
물려주고 뭐고 간에 새로나온 아이폰 평생 요금 기존에 구매한 3G사용자들도 쓸수있게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누구 엿매기는거도 아니고.. 꼭 기기변경이나 새로 가입한 아이폰만 그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건 합당하지 않다고 봅니다. 아놔 ㅡㅡ; 이딴거 내가 왜사가지고 지금 이런 개고생을 하는지
아놔addressmodify / deletereply
이거 뭐 어떻게 단체소송 안돼나요?
casino딜러addressmodify / deletereply
약정승계라 쓰고 명의변경이라 읽는다?
이익↑이미지↓addressmodify / deletereply
▲3GS의 할부금 및 요금할인을 아이폰 4 사용고객이 계속 부담
이러면요,
1.투폰을 쓴다는건지,
2.할부금 및 요금할인은 할부금+요금할인으로 원금보다 적게 나온다는건지,
3.그냥 닥치고 할부금 다 갚으라는건지.
궁금하네요.
noaddressmodify / deletereply
noHTTP/1.1 Server Too Busy 쇼고객센터 이메일 상담을 안받네요 정말로 서버다운인지 이젠 의심스럽네요
한마디의 말로 이사태를 막을수도 있을텐데 침묵으로 일관함은 어리석네요
윤리경영...귀를막고 눈을감아 되는건 아니지요
고객의 말을 들어주세요 단지 해답이 궁금합니다.
이건뭐addressmodify / deletereply
약정승계말고 보상기변서비스가 진짜 서비스가 아닐까요??
이상훈addressmodify / deletereply
그러니까 기존폰의 가격과 새로운 폰의 가격은 똑같이 고객의 주머니에서 KT의 주머니로 간다는 것이군요. 와우 서프라이즈~~ KT입장에선 전혀~~~ 손해보는 장사가 아니군요. 장사는 이윤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것이라고 했는데... 위에 댓글들을 보더라도~~ 이거 참 씁쓸하구만... 명의변경과 뭐가 다른건지..
이상훈addressmodify / deletereply
오늘 강동KT지점에가서 옆에 있는 3gs 고객이 침수라벨 문제로 상담왔는데요 위와 같은 얘길 상담원이 하더군요. "어머 고객님 친척분이나 가족분들에게 승계하는 분들 많으세요~~" 이건 머 우리보고 영업하라는 얘기?